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정말 많이 좋아질까요?(전라북도 고창군 20대후반/남 유산균)

2022.09.27

안녕하세요. 유산균에 대해서 궁금해서요. 저는 워낙 어릴때부터도 매일 화장실을 가는게 아니라 이틀에 한버씩 갈 때도 있고 심한 경우에는3~4일만에 갈 때도 있거든요. 그리고 설사라던가 장염 같은 증상도 자주 나타나구요. 요즘은 더 심해져서 유산균을 좀 먹어볼까 싶은데요. 친한친구에게 유산균 먹냐고 하니까 프*스랩 유산균을 먹고있다고 추천해주더라구요. 유산균 먹으면 괜찮을까요? 그리고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정말 많이 좋아질까요?
  • #장염
  • #유산균
  • #유산균효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유산균을 꾸준하게 섭취해보시려고 하시는것 같습니다. 장에는 몸 전체 면역세포7할 이상 분포하고 있는데, 이 독소에 의해 면역세포가 파괴되면 당연히 면역력이 떨어지며 세균성 장염 등 질환 발병이 쉽습니다. 유산균을 선택하는 기준을 알려드릴 테니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1) 멀티바이오틱스인지

시중엔 유익균이 한 종류만 들어 있는 단일 제품이 대부분인데, 여러 유익균이 배합되어 있어 각각의 효능과 더불어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는 멀티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이 보다 좋습니다.

2) PCC인증 유무 체크

멀티바이오틱스가 좋다보니, 싸구려균으로만 채워 멀티바이오틱스인냥 파는 업체들이 많습니다. 이런 제품을 걸러내기 위해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 공인하는 균주 및 균주 비율을 검사하는 PCC검사를 통해 투명하게 유산균 제품 내 균을 공개했는지 확인하세요.

3) 보장균수100억

투입균수는 제품을 만들 때 들어가는 균수로, 유통 보관 과정에서 균이 사멸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먹을때까지 살아있는 보장균수가 일일 권장량을 꽉채운 100억마리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4) WCS확인

유산균 시장에서 불순불 검출, 함량 미달, 저품질 이슈가 끊이질 않고 있어 안전한 유산균 제품을 고르려면 상세페이지에 회사가 원료 안전성을 각각 보증하는 의미의 특허청 등록상표인 WCS가 적혀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5) 노케스템

무화학이라며 거짓 광고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유산균 제품들이 있으니 이를 피하기 위해 화학성분을 일절 쓰지 않은 제품을 뜻하는 노케스템이 상세페이지에 적혀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유산균을 잘 알아보시길 바라며 유산균에 대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09.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