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 30대 후반/여 산후탈모, 좀 늦게 출산을 했는데 탈모가 좋아지질 않네요...

2020.01.04

출산한지 이제 5개월이나 지났는데 산후탈모가 아직도 낫질 않네요... 여자라 이렇게 산후탈모가 올꺼라고 상상도 못했는데, 산후탈모가 오니까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산후탈모는 곧 있으면 나아진다고 하던데 왜 안나아지는지 궁금해요. 제가 37살에 첫아이 출산이라 그런건지... 늦은나이에 출산하면 회복이 좀 늦는다고 들어서요...그것 때문일까요? 치료하면 괜찮아 질까요? 산후조리도 되면서 탈모도 치료할수 있으면 알려주세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홍정애입니다.

산후탈모로 고민이시네요.

대개 산후 5-6개월 정도 지나면 산후탈모가 회복기로 접어드는데, 신체 회복이 더디거나 평소에 탈모가 있었던 산모의 경우 산후탈모가 자연스럽게 회복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산후조리도 도와주면서 모발회복도 도와주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에 몸의 기능이 제대로 회복되지 못한 상태에서 육아로 인해 심신이 지쳐가는 시기가 이 시기이다 보니 더욱더 모발회복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한의원 탈모치료는 탈모와 산후조리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기혈을 보강하면서 두피상태를 개선하고 발모량을 늘려주는 한약치료와 침치료, 두피치료 등으로 이루어지고, 수유중이라면 수유를 감안하여 처방이 이루어지므로 안전하게 치료받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