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30대 초반/여 산후탈모, 모유수유 중인데 머리가 너무 빠집니다

2019.11.22

빨리 탈모병원가야되는데 걱정이예요... 아이가 태어난지 얼마 안되서 모유수유중이거든요, 모유수유하면서 탈모치료할 수 있는 탈모병원 없을까요? 원래 보통 출산후에 탈모가 된다는고는 들었는데, 남들이 빠지는 수준을 넘어서서 진짜 심각하게 많이 빠집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상익입니다.

최근에 산후탈모 때문에 고민이 많으시네요.

모유수유중이라서 탈모치료에 대한 두려움도 있으시지만 탈모량이 너무 많아서 뭔가를 하긴 해야 하는 상황이시네요.

산후탈모는 임신중에 여성호르몬의 수치가 높게 유지되다가 출산후 여성호르몬의 수치가 낮아지면서, 한동안 빠지지 않고 유지되었던 모발들이 한꺼번에 휴지기로 변화 되면서 빠지는 탈모현상을 말합니다.

이 산후탈모는 산모에게는 누구나 오는 탈모현상인데, 보통 3개월정도 지나면 탈모량이 줄어 들고 다시 회복하기 시작하는 것이 정상과정입니다.

이렇게 정상적인 과정을 겪으면 크게 문제 되지 않지만 3-6개월이 지났는데도 탈모량이 줄어 들지 않고 회복하지 않으면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이때 치료를 하지 않고 시기를 놓치게 되면 평생 모발이 회복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후탈모는 몸조리를 잘해가면서 치료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모유수유 때문에 아이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걱정이 되셔서 선뜻 치료 하시기 힘드신것 같습니다.

산후탈모치료에 있어서 몸의 호르몬 균형을 개선시켜주는 치료는 모유수유에 있어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어떠한 것이라도 먹는 치료에 있어서 걱정이 되신다면, 두피관리치료나 침치료 같은 것을 받아보시면서 관리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관리를 통해 탈모량이 진정되면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모유수유를 중단하시더라도 제대로 치료 해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 빠진 모발을 시간이 지나버린 다음에 치료하게 되면 회복되는 것이 더욱 어렵기 때문입니다.

일단 가까운 탈모치료 병원에 방문하셔서 상담과 진단을 받아보시고 치료방법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