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소아/여 소아자반증, 아이가 아직 어려서 침을 못맞을 거 같은데.. 한약으로 자반증 치료 가능한가요?

2020.01.27

소아자반증 치료비용이 얼마인가요 침은 못 맞을듯 하구요 한약을 지었으면 하는데요 아이가 잘 먹을수 있을까요
  • #한방피부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민상입니다.

자반증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자반은 진피층으로 적혈구의 유출이 발생하여 피부가 붉은색이나 보라색으로 변색되어 해당 부위를 압박하여도 색이 변하지 않는 상태를 말하며, 직경이 3㎜ 이상이면 자반, 3㎜ 미만을 점상 출혈이라고 합니다.

자반 자체는 수주 후에 자연적으로 사라지지만 그와 연관된 전신질환이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혈액응고이상, 혈소판이상, 모세혈관이상, 약물, 알레르기 등 여러 가지 원인에 의해 자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전신 질환이 의심되는 경우라면 그에 대한 치료가 우선이지만 알레르기성 자반증의 경우에는 알레르기가 유발되는 면역 체계의 이상을 치료하여야 합니다.

한의학에서 알레르기성 자반증은 피부의 문제만으로 보지 않습니다.

알레르기성 자반증은 체질적인 문제와 내부 장기의 부조화 등 인체 전반적인 문제로 인하여 나타납니다.

따라서 내부 장기와 피부 내부에서 알레르기성 자반증의 원인이 되는 독소의 발생을 제거해야 합니다.

한의원에서는 자반증을 치료하기 위해 환자 개인별 맞춤 처방인 ...

을 처방하고, 동시에 주 1회 정도 약침치료, 자락치료, 침치료, 뜸치료, 외용제 도포 등 다양한 치료가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피부에 쌓인 독소물질을 배출하고 기혈순환을 도와 면역 체계를 개선하여 자반증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아의 경우에는 약침이나 침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로 한약을 통해 치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환자분의 완쾌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