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초등학생/남 자반증, 소아자반증 진단.. 병원에 다녔는데 차도가 없고 전신적을 퍼지려 합니다.

2020.01.23

6~7세 때 잠시 자반증 증세가 있어서 ...병원에서 스테로이드를 먹이고 어린이집도 안보내면서 쉬었더니 좋아졌었습니다. 초등학교 입학하고 피곤해했는데.. 1학기가 지나면서부터 다시 증상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과거 쉽게 없어졌어서 이번에도 그럴 줄 알고 학원도 끊고 ...병원에 다녔는데 차도가 없고 전신적을 퍼지려 합니다. 한방에서 치료하면 좋다고 들어서 문의드립니다. 구정 이후에 진료를 볼 계획입니다.
  • #한방피부
  • #피부한의원
  • #소아자반증치료
  • #피부전문한의원
  • #소아자반증한의원
  • #소아자반증한약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치영입니다.

아이의 자반증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자반증은 피부에 붉은 반점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피하의 출혈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압력을 가해도 하얗게 변하지 않는 특징이 있습니다.

자반증은 일반적인 피부질환이 아니라 혈관염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발생초기에는 발, 발목, 종아리 등에서 시작해서 점차 전신으로 증상이 확대되게 됩니다.

자반증은 다른 피부질환과는 달리 전신 증상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깊게 살펴보아야 합니다.

가볍게는 관절통, 복통 등이 나타나며, 심하게는 장출혈, 신장의 기능 이상 등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자반증이 악화되기 전에 근본치료를 통해 합병증이 오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자반증은 한의학적으로는 오랜 잘못된 생활습관 및 스트레스 등의 요인으로 인해 전신 면역의 불균형이 유발되어 발생한 것으로 발생합니다.

초등학교 입학이라는 큰 변화를 맞이한 아이의 경우 생활의 변화로 피로감, 스트레스 등을 겪으며 몸의 면역 균형이 깨진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 불균형을 일으킨 원인을 찾고 증상에 대한 진단을 통해 근본치료를 시행해야 합니다.

자반증의 치료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첫째, 전신적인 피부 면역 개선을 위한 치료입니다.

전신적인 오장육부의 불균형을 조절하여 몸의 가장 바깥부분을 둘러싸고 있는 피부의 건강까지 지킬수 있도록 한약을 복용합니다.

둘째, 자반증이 있는 환부에는 직접적인 면역 개선을 위한 치료입니다.

자반증의 부위에 직접적인 미세침치료, 침, 약침, 광선치료 등이 병행되며

보통은 주 1회 정도 내원하여 치료를 진행하게 되지만 증상의 심각도에 따라 내원 횟수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

내원치료비용은 시술 종류에 따라 내원할 때마다 별도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기간은 6개월 이상이 소요되며, 자반증의 증상 심각도 및 이환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때문에 치료 방법과 기간, 비용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진료를 통한 환자 분의 증상 확인 후에 가능합니다.

직접 만나 뵙고 육안으로 확인한 진료가 아니어서 답변이 제한적임을 양해 부탁드리며,

조금이나마 궁금한 부분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적절한 치료와 생활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이 있으시기를 기원하겠습니다.


2020.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