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 서현동 30대초반/남 척추관절질환, 목과 팔 손목 부분에서 소리가 나요. 무슨 질환일까요?

2020.02.06

안녕하세요. 32세 직장인 입니다. 제 증상은 평소에 목이 잘 안돌아가고 소리가 납니다. 목을 좌우로 움직일때 가끔 신경통 같은것도 있고요.. 팔을 돌리거나 좌우로 움직이면 퍽퍽 소리가 납니다. 손목을 돌려도 소리가 나고요.. 전에는 안그랬는데 요즘 자세를 일자로 하면 가슴근육이 떙겨서.. 답답함이 느껴집니다. 처음엔 안 그랬는데 점점.. 목부터 어깨 가슴까지 근육이 굳어버리는거 같습니다.. 어떤병인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신경통증
  • #어깨결림
  • #관절소리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동우입니다.

목이랑 팔이 불편하시고 답답한 증상까지 생기셔서 걱정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서면상의 정보만으로 환자분의 신경의 문제인지, 단순한 근육문제인지 혹은 다른 질환이 있는지에 대해서 단정적으로 말씀드리기는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목을 비롯한 전반적인 상체의 통증도 동반된 것을 보면 치료의 필요성도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방통합치료는 추나요법과 침, 약침, 한약치료 등을 병행하는 치료법입니다.

이러한 한방 비수술 치료법은 통증 감소 효과와 함께 뼈, 근육, 인대를 강화하고 신경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직장 때문에 바쁘시더라도 척추관절 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고 현재 상태가 어떤지 정확하게 체크해 보셔야 조금 더 확실히 진단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의료진과 치료 방향도 같이 상담해 보시는 것도 권유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20.0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