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림 소아/남 소아자반증, 종아리쪽 알러지가 최근 점점 번지고 색도 진해지고 있습니다.

2019.12.06

다리 쪽에 붉은 반점?이 처음 올라온건 꽤 됫습니다. 처음에는 증상이 종아리 쪽에 조금 올라와서 피부과 가보니까 원인 불명의 알러지라고 그냥 약이랑 연고처방해주시더라고요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아 연고만 바르고 했는데 괜찮아진 것 같아서 연고도 안발랐는데 최근들어 점점 번지고 색도 진해지는 것 같아서 문의드립니다. 인터넷 검색하니까 자반증 같은데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 점점 위로 올라오는데 처음에 생겼을 때보다 더 많이 올라오는 것 같습니다.
  • #한방피부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신기입니다.

소아 자반증으로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육안으로 확인하지 않아 자반증인지 정확하게 진단하기 어렵지만 자반증은 피부에 붉거나 보라색의 반점이 생기는 피부질환입니다.

자반증에 대해 설명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자반은 진피층으로 혈액 유출이 발생하여 피부가 붉은색이나 보라색으로 변색되어 해당 부위를 압박하여도 색이 변하지 않는 상태를 말하며,

일반적으로 혈액응고이상, 혈소판이상, 모세혈관이상,약물,알레르기 등 여려가지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반 자체 증상그뿐만아니라 그와 연관된 복통,관절통,혈뇨,혈변 등 전신질환이 있는지도 확인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한의학적 치료는 피부 염증 자체에만 집중하여 치료하기보단 개인의 체질과 몸의 한열 등을 고려하여 과민한 면역 상태를 개선하면서 피부 증상을 자연스럽게 회복하고 재발을 막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자반증을 치료하기위한 주치료인 한약은 환자 개인별 맞춤처방이며, 동시에 주1회 정도의 약침치료,침치료,광선치료,외용제등 다양한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이를통해 피부에 쌓인 독소물질 배출과 기혈순환을 도와 면역체계를 개선하여 자반증을 치료합니다

...


2020.0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