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30대초반/남 허리통증, 허리통증으로 시작해서 갈비뼈에도 통증이 있고 고관절 통증까지 있습니다.

2020.07.16

안녕하세요, 31세 남자구요 주로 책상에 앉아 근무를 합니다. 처음엔 허리 통증으로 시작을 했구요.. 몇년전에요... 한의원 다니면서 침 맞으면 좀 나아지고 해서 괜찮아졌었는데 현재는 좌우 갈비뼈 부근 x-ray상 뼈에는 문제가 없답니다 , 허벅지와 엉덩이가 맞닫는 부분이 한번씩 땡기면 절어야 할 정도 입니다 사타구니 안쪽 흔히들 고관절이라고 하던데요 현재 지속적인 통증과 기침또는 재채기시 많이 땡깁니다 어깨 쪽 통증과 얼마전에 알게 되었는데 척추뼈를 쓸어 내려가다 보면 허리쪽 뼈가 유난히 튀어나와 있으며 통증이 느껴집니다. 자고 일어나면 몸을 꼭 쫘악 펴줘야지 움직이기 편하구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 #허리통증
  • #고관절통증
  • #갈비뼈통증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염승철입니다.

지속되는 통증으로 고생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나쁜 자세와 좋지 않은 생활 습관도 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다든지, 한쪽으로 삐딱하게 앉거나 서있는다든지, 몸을 한쪽으로만 비트는 일을 한다든지 하는 습관들이 통증의 원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 상태가 오래 지속이 되면 골반 구조의 변이를 일으켜 비대칭을 야기한다거나 골격 구조가 틀어짐으로써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좌우 비대칭이 있다고 하셨는데 그 정도가 어느 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허리에서부터 균형이 맞지 않는것이 골반과 고관절 쪽으로 나타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는 생활습관을 개선하며 한방치료로 몸이 제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치료를 꾸준히 받으신다면 호전을 보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만 환자분을 직접 보지 않고 글로만 말씀을 드리기에는 제한되는 점들이 많이 있으므로 바쁘시더라도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척추 한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상태에 따라 치료내용은 조금씩 달라지게 되며 일반적인 치료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침구치료 : 막힌 경락을 소통시키고 근육을 이완시키며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

② 약물요법 : 근육 및 인대를 강화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

③ 추나요법 : 비뚤어진 골격구조를 바로 맞추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

④ 한방물리요법 : 각종 한약재를 이용한 찜질과 초음파 및 전기치료를 통해 경락을 소통시키고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

⑤ 운동요법 : 스트레칭과 척추근육강화를 통한 전신근육의 균형유지 및 통증완화의 효과

모든 치료법이 건강보험이 적용되지는 않습니다만, 침치료, 추나요법은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비용을 확인하시고 치료하기를 권유드립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202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