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가 외출이 적다 보니 살이 많이 쪘는데 어린이비만은 어떻게 치료하나요? (평촌 초등학생/남 비만)

2020.08.05

요즘 외출이 적다 보니 하루 종일 먹고 자고 누워있다가 컴퓨터만 하고,,... 우리 애 뿐만 아니라 이 시대에 태어난 아이들 정말 불쌍한 것 같아요진짜 살만 찌고,,,,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입니다. 한달 사이에 살이 너무 심하게 3~4키로 찐것같아요손, 허벅지, 얼굴 등에 살이 너무 올라 아침마다 놀라고 있어요 아파트 내에 있는 센터에 가서 일단 스트레칭부터 런닝머신을 시키는데,,,조금만 달려도 힘들다고 하고,,,,어쩌면 좋을지요. 키는 안크고 살만찌는것같아요한방에서 어린이비만 치료 어떻게 하는지 너무 궁금하네요.
  • #한방소아청소년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조백건입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 때문에 외출도 자제하고, 운동도 못하고 하니 아이들이 집에서만 놀면서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는 아이들이 많아졌습니다.

몸이라고 하는것은 들어오는 양과 나가는 양의 균형이 맞아야 하는데, 집에 있으면서 들어오는 양은 많은데 소비하는 양이 줄어들게 되니 심하게 찌는 아이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의 비만은 성인비만보다 위험해요.

또한 아이들 고도비만을 제외하고는 체중을 줄이는데 목표를 두고 어른들 칼로리제한 다이어트 처럼 하시면 안되요.

먼저 근력이 약해졌기 때문에 과격한 운동보다는 산보를 위주로 체력을 키워주세요.

주 5회 이상은 밖에서 1시간은 걷게 해주세요.

또한 운동은 재미있는걸로 해주셔야 해요.

어른도 재미없으면 하기 싫은데 아이들은 흥미가 없으면 쉽게 포기할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너무 늦게 자지 않게 해주세요.

코로나로 집에 거의 있다보니까 아이들 생활패턴이 많이 깨진 상태에요.

한방에서는 몸의 대사능력을 높여주고 불순물배출을 돕고, 기혈의 순환을 도와주고, 수분의 불균형 등을 보면서 치료하게 됩니다.


2020.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