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과 다리에 저린감도 있고 몸에 힘도 없는데 한약을 먹어보면 어떨까요? (울산 30대후반/남 허리디스크)

2020.08.11

허리통증이 원래부터있었고 이전에 CT검사에서 경미한 디스크라고 합니다 요즘들어 다리까지 저린감이 있고 추워서 그런지 증상이 심해지는것같습니다. 또 전체적으로 힘이 없고 피로감이 심한상태라서 한약을 먹어보면 좋을꺼같은데 괜찮을까요?
  • #한약
  • #허리디스크
  • #허리통증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경훈입니다.

디스크로 진단받으시고 다리저림과 힘이 없고 피로감이 심하셔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디스크로 인한 허리 통증 및 저림 증상에 적용할 수 있는 한방 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침구, 약침치료 : 막힌 경락을 소통시키고 근육을 이완시키며 통증을 완화시키는 효과

② 약물요법 : 근육 및 인대를 강화하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

③ 추나요법 : 비뚤어진 골격구조를 바로 맞추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과

④ 물리요법 : 찜질과 초음파 및 전기치료를 통해 경락을 소통시키고 근육을 이완시켜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

⑤ 운동요법 : 스트레칭과 척추근육강화를 통한 전신근육의 균형유지 및 통증완화의 효과

허리 통증의 경우 근육통이나 디스크 경증일경우 1~2주로 통증이 완화되지만, 일반적 디스크의 경우 2~3주, 중증 디스크일 경우 2개월 정도를 일반적인 통증 소실 기간으로 보고 있습니다.

디스크 한약의 경우 염증제거 및 근육 및 인대 강화에 도움을 주는 처방입니다.

침, 약침치료, 물리치료과 겸한다면 통증의 호전도를 높이고 기운 또한 북돋을 수 있습니다.

한약처방은 한의사의 정확한 진단 후 이루어 지며 서면상의 내용 만으로 질문자님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 할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바쁘시더라도 척추관절 의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척추관절 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빠른 쾌유를 바라겠습니다.


2020.0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