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곤지름 때문에 질문합니다.(강남 20대후반/여 곤지름)

2021.06.16

친구가 곤지름에 걸렸다고 병원 알아보고 있어서 같이 알아보고 있는데요 여자곤지름을 한의원에서도 치료하더라고요? 여자곤지름 한의원에서 치료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또 치료 기간도요 여자곤지름 한의원에서 치료 잘하겠죠?
  • #여자곤지름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치영입니다.

친구분의 곤지름 증상으로 고민이 많으셨겠습니다

한의원에서의 여자곤지름 치료에 대해 문의주셨는데요

곤지름은 외음부 및 항문에 호발하는 바이러스 감염 질환으로, HPV(Human Papilloma Virus, 인유두종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발생합니다.

해당 바이러스 감염으로 증상이 발현되면 주로 닭벼슬모양이나, 컬리플라워모양의 사마귀가 외음부 및 항문에 나타나게 됩니다

곤지름을 근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면역균형을 바로잡아 인체 스스로 바이러스에 저항할 능력을 길러줌과 동시에 표면적인 곤지름을 제거하는 치료가 이루어져야 재발할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의 치료는 표면적인 곤지름의 제거와 함께 재발을 방지하기 위한 한약, 약침 등의 근본적인 치료가 병행됩니다.

--------------------------------------------------

곤지름의 한의학적 치료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첫째, 전신적인 피부 면역 개선을 위한 한약치료입니다.

활성화되어 있는 HPV에 대하여 몸속에서 싸울 수 있도록 자체 면역력을 증가시켜 지금의 증상을 감소시키고 재발을 방지합니다.

둘째, 곤지름이 있는 환부에는 직접적인 면역 개선을 위한 치료가 진행됩니다.

병변 부위에 직접적인 침, 약침 등이 병행되며 보통은 주 1회 정도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직접 만나 뵙고 육안으로 확인한 진료가 아니어서 답변이 제한적임을 양해 부탁드리며,

조금이나마 궁금한 부분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1.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