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선치료제 한방은 어떻게 하나요?(강남 20대후반/남 건선)

2021.06.16

건선치료제 어떤게 좋은가요? 동생이 건선때문에 넘 고생해서 좋다하는 병원 약 치료 다 해보고 있는데 잘 낫지 않아서 좋은 건선치료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건선치료제 한방은 어떻게 하나요?
  • #건선치료제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치영입니다.

동생분의 건선 증상으로 고민이 많으셨겠습니다

건선치료제 문의주셔서 답변드립니다.

건선은 만성적인 피부질환으로 초기에는 좁쌀같은 붉은 반점이 나타나다가 차츰 부위가 넓어지면서 건선 특유의 하얀 비늘모양의 각질이 겹겹이 쌓이게 됩니다.

건선의 원인은 명확하진 않지만 유전적 영향, 스트레스, 면역이상 등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주로 자극이 많은 팔꿈치, 엉덩이, 두피 등에 발생하며 방치될 경우 얼굴로 번지기도 합니다.

면역이상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근본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건선의 한의학적 치료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첫째, 전신적인 피부 면역 개선을 위한 한약치료입니다.

전신의 혼란된 면역 시스템을 개선하며, 피부에서 발생하는 면역이상반응을 제어하기 위해 한약복용을 하여 피부의 건선 증상을 제거하고 재발을 방지합니다.

둘째, 건선이 있는 환부에는 직접적인 면역 개선을 위한 치료가 시행됩니다.

건선 부위에 직접적인 침, 약침, 광선치료등이 병행되며 보통은 주 1회 정도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직접 만나 뵙고 육안으로 확인한 진료가 아니어서 답변이 제한적임을 양해 부탁드리며,

조금이나마 궁금한 부분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1.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