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에 조갑박리증원인이 무엇인가요?(강남 20대후반/여 조갑박리증)

2021.06.16

안녕하세요~ 손톱에 이상한게 생겨서 봤더니 조갑박리증이라고 하네요 조갑박리증원인이 무엇인가요? 특이하게 한것이 없는데 조갑박리증원인이 궁금합니다. 손을 자주 쓰는 직업이고 노출되는 일을 해서 신경이 계속 쓰이네요. 우선 조갑박리증원인을 알고나면 그걸 좀 피해보고 병원을 가려고 합니다. 치료도 한의원에서 가능한지? 어떻게 치료하는지도 안내부탁드려요.
  • #조갑박리증원인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치영입니다.

손톱 부위의 조갑박리증 증상으로 고민이 많으셨겠습니다

한의원에서의 조갑박리증원인 및 치료에 대해 문의주셨는데요

조갑박리증은 조갑 판(손발톱)이 박리되는 질환으로, 조갑 판 밑의 피부 표면 장벽이 약해져서 발생하게 됩니다.

대부분 손톱의 가장자리부터 발병이 되며 시간이 지날수록 박리 침범부위가 넓어질 수 있습니다.

초반에는 조갑 판이 잘 부서지거나 깨지는 증상으로 시작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발톱의 변형이 일어나기도 합니다.

만성화 시 손발톱 아래 피부에 세균이나 곰팡이의 감염이 발생하여 증세가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잦은 세제 접촉, 과도한 네일아트, 잦은 외상, 감염증, 화학약품, 철 결핍성 빈혈 등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으므로,

혹시 해당하시는 것이 있다면 일상생활에서 배제해주시는 것이 질병 악화를 막을 수 있습니다.

**************************

조갑박리증은 인체의 말초혈액순환 이상으로 인하여 말단까지 충분이 영양이 공급되지 않고 면역력이 저하되어 발생되는 피부 질환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치료 기간은, 조갑박리증의 증상 심각도 및 이환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직접 만나 뵙고 육안으로 확인한 진료가 아니어서 답변이 제한적임을 양해 부탁드리며,

조금이나마 궁금한 부분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1.06.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