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아토피 한약 치료 효과가 궁금해요. (강남역 소아/남 아토피)

2021.08.05

유아아토피로 한의원 알아보고 있는데 한약으로 치료하면 효과가 좋나요? 치료사례랑 보고 있는데 한약으로 효과보신 분들이 많아서요. 적어도 애기가 학교 들어가기 전에는 낫게 해주고 싶은데 자세한 답변 부탁드려요
  • #한방피부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치영입니다.

아이의 아토피 증상때문에 고민이 많으셨겠습니다.

아토피 한약치료 효과에 대해 문의주셨는데요.

아토피는 면역기능 이상 질환으로, 내부 면역력을 개선하는 한의학 치료로 호전되는 사례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개인의 증상 및 심각도에 맞춰 처방되며, 꾸준한 치료가 함께 한다면 충분히 호전될 수 있으므로 포기하지 마시고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소아아토피의 경우, 알레르기 비염, 천식 같은 호흡기 아토피 질환이 동반되는 케이스가 많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통 만성적 염증 경향을 띄기 때문에 병의 진행 또는 치료가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아토피의 한의학 치료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개인의 몸상태, 증상, 강도를 고려한 맞춤 한약을 처방합니다.

무너진 몸의 균형을 되잡고,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둘째, 해당 부위에 침, 약침, 뜸, 광선치료, 외용제 도포 등 다양한 치료를 진행합니다.

직접적인 개선을 이끌면서 한약치료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어린이의 경우, 보통 한약 치료만 진행됩니다.

치료기간 및 비용은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3~6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몸상태에 따라 기간이 줄어들거나 길어질 수 있습니다.

직접 만나 뵙고 육안으로 확인한 진료가 아니기에, 보다 명확한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나 추가 안내를 받아보고 싶으시다면 편하게 연락해주시길 바랍니다.

하루 빨리 평안한 몸상태로 회복하실 수 있길 기원하겠습니다.


2021.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