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원만의 건선 관리법이 따로 있나요? (청주 가경동 50대초반/남 건선)

2022.01.14

몇 년째 건선을 앓고 있습니다. 제가 평소에 새벽에 일을 나갔다 저녁 늦게까지 들어오기 때문에 아침과 저녁을 거르는 날이 많은데요. 그래도 먹어야 할 거 같아서 거의 항상 햄버거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많이 먹는 날이 많아서 그런지 몰라도 건선이 계속 악화되는 거 같더라고요.. 처음에는 많이 가렵진 않았는데 계속 가려워서 일을 잘 못할 정도로 신경이 쓰이네요... 혹시 한의원만의 건선 관리법 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 #한방피부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송정호입니다.

몇년째 건선을 앓고 계신 데, 저녁 늦게까지 일을 하시고, 아침 저녁 식사를 거르는 날도 많고,햄버거 등의 인스턴트를 자주 먹게 되면서,건선이 악화가 되고 있어서,참으로 힘드신 듯 합니다.

문의 주신 님께서는 정말 누구보다도 일찍 부지런히일을 하고, 열심히 살고 있는데,건선이라는 피부질환으로 오히려 생업에 방애를 받고 있으신 듯 합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정말 열심히 살고 계신 분들이 참 많습니다.

열심히 살고자 할 때 가장 중요한 건 건강한 몸과 체력 입니다.

아무리 건강한 젊은 분이라도 내 몸을 신경쓰지 않고,일에만 몰두하다 보면 당연히 건선 같은 병이 심해질 수도 있습니다.

건선이라는 질환은 내 몸의 면역이 교란되어각질도 이상증식되고, 빨간 구진 양상이 심해지는 병입니다.

따라서, 내 몸의 면역을 교란시키는 행동.

즉, 너무 과로 하거나, 너무 스트레스 받거나,인스턴트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거나,수면 시간이 불규칙 하거나 하면,모두 건선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건선의 가장 좋은 관리법은내 몸이 너무 힘들지 않게, 규칙적인 수면 및 식생활을 유지하시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생활관리 만으로 건선이 좋아지기는 쉽지 않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지체 없이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