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피부염 때문에 고민입니다. (청주 가경동 20대중반/남 지루성피부염)

2022.01.15

한 달 전에 지루성피부염을 앓았었는데요. 증상이 가라앉아서 다 나은 줄 알고 관리를 안 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이틀 전부터 피부에 갑자기 증상이 다시 올라와서 당황스럽습니다.. 예전보다 더 심하게 올라온 것 같아요. 얼굴이 울긋불긋하고.. 화끈거림이 너무 심합니다. 사람들이 쳐다볼까봐 밖에 나가기가 힘들어요.. 혹시 지루성피부염에 좋은 관리방법이 있을까요?더 심해지기 전에 관리해주고 싶어서요.
  • #한방피부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송정호입니다.

얼굴 부위에 화끈거리는 열감과 울긋불긋해지는 발적 때문에고통이 참 많으실 듯 합니다.

얼굴의 지루성 피부염은습진성 피부질환의 일종으로 님처럼붉어지는 발적과 가려움 열감을 초기 증상으로호소하십니다.

이런 경우 그냥 증상을 방치하게 되면증상이 점 더 심해지면서 환부가 터져서 피가 나거나긁다보면 진물도 날 수 있습니다.

지루성은 염증성 질환이기 때문에평소에 염증을 악화시키는 생활 습관은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불규칙하고 늦게자는 수면 패턴.

고기 밀가루 위주의 식단.

과로 환부를 세게 자극하는 행위 등은모두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조심하셔야 합니다.

이런 기본적인 생활관리로 지루성 피부염이 좀 진정되더라도 방심하지 마시고,좀 더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내원 후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