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유두종바이러스 치료 후 관리 계속 해야하나요? (청주 가경동 20대초반/여 인유두종바이러스)

2022.01.21

제가 등에 물사마귀가 생겨서 지금 생활을 제한중입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치료를 고민하고 있는데요, 인유두종바이러스치료 종류 후에도 사마귀가 있을 때랑 같이 가족들과 생필품 분리도 하고 공공장소도 거의 가지 말고... 그렇게 생활 관리를 할 필요가 있나요? 그리고 치료하는데에 많이 아플까요? 제가 아픈 게 무서워서 고민을 많이 하고 있거든요...
  • #한방피부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송정호입니다.

등 부위의 물사마귀로 고생이 많으신 듯 한데,물사마귀의 유발원인으로 지목되는 인유두종바이러스에 대해치료를 하고 싶다고 하시는 걸 보니,물사마귀에 대해 많이 알아보고 공부하신 듯 합니다.

물사마귀나 심상성 사마귀나 편평사마귀나사마귀의 형태는 다양할 수 있지만,이런 사마귀류를 유발하는 원인은 바이러스라고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인유두종바이러스가 있다고 해서,누구나 사마귀가 걸리는 것은 또 아니기도 합니다.

즉, 피부의 면역력이 약해서또는 피부가 거친 경우에는 피부의 장벽이 깨져서바이러스에 쉽게 약해지면서내 몸의 피부가 딱딱해지는 게 사마귀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만약, 사마귀를 제거하는 치료만 해서 좋아진 게 아니고체내의 면역이 정상화 되는 치료를 통해서사마귀의 증상이 완전히 없어진 경우에는굳이 생필품을 따로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또, 사마귀를 치료하는 방법은환부나 사람에 따라 적절히 치료할 수 있으니,치료의 통증 때문에 처음부터 무서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정확한 치료는환부 체크 후 결정하시는 게 좋으니,내원 후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시는 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