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마귀제거 많이 아픈가요? (청주 가경동 20대중반/여 사마귀제거)

2022.01.21

안녕하세요 제가 2주 전부터 갑자기 손가락 주변에 사마귀가 생겼는데 티눈인 줄 알고 방치했더니 지금은 약간 번져서 세 손가락에 있습니다... 심한 증상은 아니지만 전염성이 있기도 하고 미관상 보기 안 좋아서 사마귀 제거를 꼭 하고 싶은데... 이게 많이 아프다는 소리를 하도 들어서인지 아플 것 같아 결심이 안 서서요 안 아프게 제거 가능한가요?
  • #한방피부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송정호입니다.

2주전 부터 손가락 주변에 사마귀가 발생했는데,티눈인지? 사마귀인지? 궁금하신 상태이신데,꼭 제거를 하고 싶으신 듯 합니다.

보통, 사마귀와 티눈을 감별하는 방법은사마귀 같은 경우에는 사마귀를 떼어내거나 할 때떼어낸 부위에 점상 혈흔이 보이며, 티눈은 모세현관의 흔적이 없습니다.

티눈이나 사마귀나 제거하는 데 초점을 맞춰서치료는 진행하지만 쉽게 제거되지 않고,좀 덜 했다가 다시 오르는 과정을 반복하게 됩니다.

한의학적 사마귀 치료는단지 사마귀의 제거 보다는체내의 면역을 강화시키면서 바이러스를 이겨내고,피부가 원활히 재생이 되도록 도와주는 치료를 합니다.

구체적은 치료법은 환자분 마다, 환부 마다 다를 수 있으며,또, 전혀 아프지 않는 치료도 있으니,처음부터 아플까봐 겁먹고 미루지 말고,직접 내원 후에 상담 및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2.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