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좌우 밸런스가 맞지 않고 어깨도 비대칭인데 추나치료 괜찮을까요? (노원 상계동 30대중반/남 추나요법)

2020.10.13

평상시는 괜찮은데 몸이 피곤하거나 힘들면 오른쪽 허리가 좀 아프구요 좀 많이 걸으면 오른쪽 다리가 유독 아픕니다. (아픔의 정도가 심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책상에서 밤을 새다가 일어섰을때 심하게 아픈적은 있었습니다. 어깨도 조금 비대칭이긴한데 척추쪽 병원가서 x-ray 찍었더니 치료할 정도로 심하지는 않지만 좌우 밸런스가 맞지않다고도 했었구요 이런경우에는 추나요법으로 몸의 균형을 잡아주면 나아질까요? 감사합니다
  • #추나치료
  • #추나요법
  • #척추비대칭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송주현입니다.

평소 좌우 균형이 맞지 않는 느낌이 들어서, 추나요법에 대해서 궁금하신 것 같습니다.

X-ray 검사 이후에 밸런스가 맞지 않다는 말씀을 들으셨는데, 그 부분이 측만증을 의미하는지,

기능적으로 일시적인 불균형을 의미하는지에 따라 목표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추나요법은 많은 도움을 드릴 수 있지만, 생활습관의 변화와 함께 한다면,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리를 꼬는 습관, 하루 종일 한 손 혹은 한쪽 다리만 사용, 목이 틀어진 상태에서 생활 등을 유지를 한다면, 치료 효과는 일시적일 수 밖에 없습니다.

평소에 스스로의 생활패턴을 잘 살펴보고, 고치려는 마음가짐과 함께 척추전문 한방병원 및 한의원에서 추나를 받으시기 권합니다.

비용의 경우에는 환자 분 검사 이후 진단에 따라, 한의원이냐, 한방병원이냐에 따라 환자 부담금이 달리지기에 지면으로 알려드리지 못하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추가적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내용은 처음에 궁금해하신, 우측 허리 통증과 보행 이후에 우측 다리 통증에 관한 부분입니다.

허리통증 뿐만 아니라, 다리까지 증상이 나타난다면, 흔히 말하는 디스크 증상을 배제할 수 없습니다.

현재는 심하지 않지만, 빈도가 잦아지거나, 강도가 세진다면, 정확한 검사와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서, 그에 따른 치료를 초기에 받으실 것을 권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십시오.


2020.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