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반도 많이 틀어지고 허리도 안좋다고해서 교정을 받으려 합니다. (대전 20대후반/여 골반교정)

2020.10.15

안녕하세요 골반교정과 척추교정을 받고싶어요 최근에 척추교정원에서 마사지를 받는데 골반도 많이 틀어지고 허리도 안좋다고 하더라구요.. 통증같은건 없는데 제가 손으로 허리를 잡아도 등쪽이 척추를 중심으로 왼쪽 오른쪽 등의 높이가 달라요.. 골반틀어진건 필라테스를 하다보면 느껴지구요.. 아직 통증은 없지만 어머니께서 허리로 고생하시는걸보니 조금이라도 젊었을때 교정받아야할거 같아서요 어떤식으로 치료를 받아야할지 궁금합니다
  • #골반교정
  • #골반틀어짐
  • #척추교정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창연입니다.

골반과 척추 교정치료에 관하여 문의주셨네요.

골반과 척추가 틀어진 것 같다고 하셨는데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 X-RAY 와 같은 영상검사와 이학적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보편적인 한방병원에서 시행하는 치료법을 알려드리자면, 우선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척추 뼈를 한의사가 손으로 밀고 당기며 바르게 교정하는 치료입니다.

틀어진 부분을 교정하고 긴장된 근육을 이완시켜 척추와 골반이 원래 모양으로 회복되도록 도와줍니다.

추나요법으로 어느 정도 교정이 되었다고 하더라도 나쁜 자세나 습관 때문에 다시 비뚤어질 수 있으므로 근육과 인대를 튼튼하게 하는 한약 치료를 병행하면서 바로잡아진 척추와 골반을 유지하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나 요법은 2019년 4월부터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환자의 부담이 줄었습니다.

추나 요법은 한 종류만 있는 것은 아니어서, 환자의 진단명에 따라 추나 요법의 종류와 비용이 달라집니다.

따라서 더 자세한 정보에 대해서는 가까운 척추관절 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빠른 쾌유를 바라겠습니다.


2020.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