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시술을 받은 후에도 엉덩이와 다리쪽이 아픕니다. (수원 영통 30대후반/남 허리디스크)

2020.10.17

안녕하세요. 얼마전 추간판탈출 진단을 받고 병원에서 디스크 시술을 받았습니다. 근데 지금 2주정도 되었지만 걸을때 엉덩이 쪽과 다리쪽이 너무아파서 제대로 걸을수가 없습니다. MRI를 다시 찍어보진 않았지만 의사말로는 시술이 잘되서 일상생활에 무리없이 생활할수 있다고 했는데 전혀 그렇지가 않습니다. 믿질 못하겠네요.. 어떠한 현상인지 알고싶습니다.
  • #다리통증
  • #허리디스크시술
  • #엉덩이통증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윤문식입니다.

병원에서 추간판탈출 진단받고 시술을 받으셨는데 2주 지났는데 통증이 심해서 고생이 많으시겠습니다.

병원에서 하는 시술은 쉽게 말해 허리에 맞는 진통제 주사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간판탈출은 흔히 말하는 허리디스크를 말합니다.

허리디스크의 가장 흔한 증상이 엉덩이쪽과 다리쪽의 통증입니다.

병원에서 하는 허리디스크의 시술 목표는 엉덩이쪽과 다리쪽의 통증을 감소시키거나 소실시키는 것입니다.

하지만, 시술후 증상이 비슷하거나 증가하였다면 시술이 효과적이 않았거나 시술시 신경을 건드렸을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습니다.

병원에서 하는 시술은 허리디스크가 돌출된 부위에 진통제를 주입하는 치료이므로 시술 후 MRI를 찍는다고 해도 디스크 상태의 변화는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엉덩이쪽과 다리쪽의 통증이 심해서 제대로 걷기 힘드시다면 허리디스크가 심한 상태로 추측됩니다.

한방에서는 허리 디스크 질환에 추나치료, 약침치료 등 비교적 안전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가까운 한의원이나 한방병원을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추간판탈출 진단받은것도 속상한데 시술받고 증상이 지속되어 힘드셨겠습니다.

한방치료를 통해 안전하게 통증도 잡고 허리디스크도 잘 치료받으시길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10.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