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와 골반이 많이 틀어져서 엉덩이에 통증이 있다고 합니다.(수원 영통구 20대중반/여 엉덩이통증)

2020.11.27

한 6개월에서 1년정도 엉덩이 통증때문에 병원 치료를 받은적이 있는데요 처음에 아파서 정형외과 갔을땐 디스크 초기라고 해서 한방병원으로 옮겼어요. 거기서 침맞고 물리치료받고 하다가 나아지질 않아서 MRI찍어봤더니 디스크는 아니고 엉덩이에 근육이 없어서 아프다고 그러시더라구요 허리랑 골반이 많이 틀어졌다고 자세 교정 해야 된다고 그러셔서 추나요법이 자세 교정에도 좋다고 해서 궁금하네요 골반이 많이 틀어지면 생리통도 심하다 그러던데 생리기간만 되면 어지러움에 식은땀에 눈앞도 하얘지고 구토를 하진 않지만 구토끼도 있고 다리도 후들거릴 정도로 굉장히 심하거든요. 시술을 받으면 좀 괜찮아 질까요?
  • #골반틀어짐
  • #추나요법
  • #엉덩이통증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윤문식입니다.

엉덩이통증으로 걱정이 많으시겠습니다.

엉덩이 통증의 가장 흔한 원인이 허리디스크인데 허리디스크가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병원에도 허리디스크가 아니지만 엉덩이가 아파서 내원하는 환자들을 종종 볼수 있습니다.

보통 침치료와 물리치료를 받으면 엉덩이 통증은 호전되는 경우가 많은데 나아지질 않으셨다니 안타깝습니다.

허리디스크가 아닌 엉덩이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침치료와 물리치료로 호전되지 않는다면 허리와 골반이 틀어지고 균형이 많지 않아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는 가까운 추나전문 한방병원을 내원하셔서 추나치료를 통해서 허리와 골반을 바로 잡아주고 자세를 교정해주면 엉덩이 통증이 좋아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엉덩이에 근육이 약하다는 소견을 들으셨다면 스쿼트나 런지 같은 하체운동을 통해 엉덩이 근육을 키워주는것도 엉덩이 통증에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자께서는 생리기간에 어지러움이나 식은땀, 구토나 다리가 후들거린다면 증상을 호소하십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단순히 골반이 틀어져서 오는 생리통이라기보다 부인과질환으로 인한 생리증후군으로 진단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추나요법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먼저, 병원에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동안 통증으로 고통받으셨습니다.

엉덩이통증과 생리통 모두 치료받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1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