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에 구멍이 뚫린 것처럼 탈모가 생겼습니다. (서초 20대중반/남 원형탈모)

2021.02.03

머리에 구멍 뚫린것처럼 탈모가 생겼어요 검색하니까 원형탈모가 나오는데 원형탈모주사? 치료를 받아야 된다고 하네요 받는건 어렵지 않은데 뭔가 주사라고 하니까 무섭기도 하고 치료 가능한가요?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 #원형탈모주사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송재철입니다.

질문 주신 원형탈모 주사는 스테로이드 주사입니다.

원형탈모는 흔히 남성호르몬과 유전이 원인이라 알려져 있는 안드로겐성 탈모증과 달리 면역계의 교란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가 면역 질환으로 분류됩니다.

면역세포가 모낭 주변을 공격함으로써 염증을 일으키고, 그로 인해 탈모가 발생하는 것이죠.

스테로이드 주사는 항염증 및 면역 조절 목적으로 실시되는 치료로, 원형탈모 치료 시에는 한정된 부위에 소량 투여됩니다.

매우 널리 실시되는 치료법이며 초기의 경우 대부분 좋은 예후를 기대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질문 주신 원형탈모 주사 외 다른 한방 치료법으로는 침, 한약, 약침 등이 있습니다.

두피와 모낭 주변에 발생한 염증 치료에 집중을 한 치료와 면역의 문제(몸)에 집중을 한 치료로 구분이 가능하며 이 두 가지 치료를 적절히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대로 원형탈모는 질문 주신 초기(단발성 원형탈모)일 경우 원형탈모 주사를 비롯한 기타 적절한 치료를 실시한다면 큰 어려움 없이 호전이 가능하오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