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에 비립종이 있는데 한의원 치료가 궁금합니다. (강남 서초동 40대중반/여 비립종)

2021.02.20

눈에 비립종이 생긴 지 오래되었어요 치료하기 귀찮아서 냅두고 있었는데, 이게 자꾸 번지는 것 같기도 하고... 비립종 때문에 화장할 때도 잘 안되고 해서 이번 기회에 시간 내서 치료받으려고 합니다 비립종은 한의원에서 치료해야 좋다고 주위에서 들었는데 정말 그런가요? 비립종 치료를 한의원에서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 #비립종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치영입니다.

눈에 발생한 비립종 증상이 자꾸 번져 고민이 많으셨겠습니다

비립종의 한의원 치료에 대해 문의주셨는데요

눈 주변은 다양한 피부질환이 잘 발생하는 부위입니다.

진료실에서 직접 질문자 분의 환부를 확인해야 어느 정도 진행 되었는지, 혹은 비립종 외 다른 증상도 나타나는 것은 아닌지 말씀 드릴 수 있는데 위 내용상으로는 다소 한계가 있는 점을 양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눈에 발생한 비립종 번지는 것 같다고 하셨는데, 이처럼 눈주위를 계속 자극하면 더 번지거나 다른부위에 옮길 수 있으니 치료를 서두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비립종증상은 피부를 비롯한 전신의 면역이상이 발생하게 된 원인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근본적인 원인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의학적인 비립종 증상의 치료는 크게 2가지로 나누어서 설명드릴 수 있습니다.

첫째, 전신적인 피부 면역 개선을 위한 한약치료입니다.

전신의 혼란된 면역 시스템 개선과 피부에서 발생하는 면역이상 반응을 제어하기 위해

한약복용을 하여 비립종 증상을 제거하고 재발을 방지합니다

둘째, 비립종 증상이 있는 환부에는 직접적인 면역 개선을 위한 치료가 시행됩니다.

비립종 증상부위에 직접적인 침치료, 약침치료, 뜸치료, 광선치료등이 병행되며

정기적으로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직접 만나 뵙고 육안으로 확인한 진료가 아니어서 답변이 제한적임을 양해 부탁드리며,

조금이나마 궁금한 부분이 해소되셨기를 바랍니다.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 빠른 회복 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2021.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