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가 굉장이 많이 아프고 다리 저림증상도 있습니다. (수원 영통구 30대후반/여 허리통증)

2021.03.03

허리가 굉장히 많이 아파요 엉덩이 조금 위 쪽도 아프고 엉덩이 위쪽의 조금 옆쪽도 아파요.. 컴퓨터를 조금오래해서 그런거같구요.. 다리가 저림증상도 나구요 땅에 앉아서 티비같은것을 못보겟어요. 누워잇을때가 가장 편하고 아프지않아요 수영하면 괜찮아질까 싶어서 수영을 하고있습니다,
  • #다리저림
  • #허리통증
  • #허리디스크증상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윤문식입니다.

허리와 엉덩이가 아프고 다리가 저려서 고민되시겠습니다.

말씀하신 제반 증상들을 종합해봤을때 허리디스크가 의심스럽습니다.

가까운 한방병원을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사와 진단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허리디스크는 척추 뼈와 뼈 사이의 디스크가 탈출되어 주위의 신경을 눌러 요통, 방사통 등의 통증을 유발하는 증상을 말합니다.

우리 척추는 부드러운 S자 모양이라 척추에 실리는 체중이 골고루 분산되고 외부의 충격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이 척추 뼈와 뼈 사이에서쿠션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디스크입니다.

디스크는 탄력성이 뛰어나 외부로부터의 물리적 충격을 완화시켜 주고 딱딱한 뼈끼리 직접 부딪히는 현상을 막아줍니다.

그런데 이 디스크가 외부의 큰 충격이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인해 튀어나오게 되면 염증이 생기고 신경을 눌러통증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데, 이를 허리디스크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허리디스크의 원인은 하루의 상당 부분을 의자에서 앉아서 보낼 경우, 의자에 비스듬히 기대어 앉거나 다리를 꼬고 앉는 자세가 습관이 된 경우, 무거운 물건을 들 때 허리에 부담이 간 경우, 등을 굽히고 구부정하게 서거나 군인 같은 차려 자세로 장시간 서있는 경우, 옆으로 눕거나 엎드려 자는 습관, 노화로 인해 낮아진 골밀도와 디스크의 퇴행으로 봅니다.

혹시 이러한 원인 중에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있다면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몸은 원래의 바른 상태로 돌아가려는 자생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방병원은 이 자생력을 되찾아 주는 치료로 허리디스크를 치료하고 있습니다.

추나요법으로 비뚤어진 척추 뼈를 밀고 당기며 바르게 교정합니다.

한 번의 추나요법으로도 어긋난 뼈를 바르게 교정할 수 있지만 습관이 된 나쁜 자세 때문에 척추는 다시 비뚤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때 디스크치료 한약을 통해 척추를 잡아주는 양쪽 근육과 힘줄의 힘을 균등하게 만듭니다.

또한, 한약과 봉·약침요법은 디스크가 튀어나와 생긴 염증과 부기를 가라앉히고 통증을 줄여줍니다.

검사를 통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신후, 디스크가 맞다면 수술없이 허리디스크를 치료하는 비수술한방치료를 통해서 고통으로부터 해방되시길 바랍니다.

현재 통증이 너무 심해서 수영을 하기 힘들지 않다면 수영은 허리에 좋은 운동이며 허리통증 감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빠른 쾌유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1.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