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깎이 결혼으로 늦게나마 자녀를 가지려하는데요,(용산 30대후반/여 임신준비)

2021.05.22

안녕하세용 송도사는 30대후반 여자입니다. 늦깎이 결혼으로 늦게나마 자녀계획을 가지려고 하는데 주변에서 다들 자연임신이 힘들거라고들 하더라구요.. 근데 제 주변에 한방치료 도움을 받고 임신이 된 케이스가 많더라구요~ 자연임신도 시도할 예정이고 시험관계획도 있긴한데 한방치료 병행하면 확률이 더 높아질지 궁금하네요.. !
  • #임신한약
  • #고령임신준비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최은지입니다.

건강한 임신에 있어서는 3가지가 모두 중요합니다.

(1) 난소에서 좋은 질의 난자가 나오고), 건강한 정자를 만나 건강한 수정란을 형성하는 것입니다(배란 및 수정)

(2) 수정란이 엄마의 자궁내막에 붙어서 아기집을 형성하는 것입니다(착상)

(3) 아기집과 태아의 성장이 정상 속도로 이루어지면서 태반이 좋은 위치에 튼튼하게 형성되는 것입니다(초기임신 건강하게 유지하기)

임신준비에서는 이 3가지 단계가 모두 중요한데,

한약치료는 단계별로 필요한 부분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난소기능이 약하다면 난소기능강화를,

자궁내막이 얇거나 착상이 잘 되지 않는 다면 내막의 배아수용력을 강화시키는 치료를 집중적으로 시행한답니다.

치료진행시 자연임신 노력을 먼저 해 볼 예정이며, 만약 시험관 아기 시술을 하게 된다면, 시험관아기 시술 병행치료도 가능합니다.

시험관 전 한의학적 치료를 한 경우에는 임신성공율 향상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답변을 참고하셔서 차근차근 건강한 임신을 위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2021.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