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두통 약의 효능이 떨어져서 한의원 치료 생각하고 있어요. (인천 20대후반/여 두통)

2022.03.18

만성 두통을 앓고 있는데요. 십수년을 두통약만 먹으니까 효과가 점점 떨어지는 것 같아서요. 평소에 주 3~4회 두통약을 복용하는데요. 약을 안먹으면 너무 힘이 듭니다. 두통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를 하는지 궁금해요.
  • #두통
  • #두통한의원
  • #두통약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천생입니다.

두통약도 잘 듣지 않는 만성 두통으로 많이 힘드신 듯합니다.

대부분의 두통은 특별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 편두통, 긴장성 두통, 군발두통 등과 같은 원발성 두통입니다.

문의하신 것처럼 만성적으로 지속되면서 재발하는 두통은 원발성 두통일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이러한 원발성 두통은 정신적인 갈등이나 스트레스, 과도한 긴장, 과로 등과 같은 요인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한의학적으로는 정두통, 편두통, 풍한두통, 기궐두통, 담궐두통 등으로 두통을 분류하여 치료 하는데, 환자분처럼 위장이 차고 기능이 약한 체질을 가진 분들은 통상적으로 추위나 스트레스에 쉽게 긴장하가에 겨울철에 두통의 발생 가능성이 더 높아집니다.

두통은 그 자체로도 고통스럽지만, 잘 낫지 않으면 만성피로, 어지럼증, 어깨결림, 소화장애 등과 같은 신체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더 만성화되고 악화되면 뇌와 신경이 쇠약해지면서 불면증, 우울증, 강박증, 불안장애, 기억력저하 등의 다른 신경정신과적 증상들이 함께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두통이 만성화되면서 진통제로만 버티다보면 치료의지가 약해지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두통은 반드시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두통한의원에서 두통 원인에 따라 체질을 개선함으로써 머리와 뇌로의 기혈 순환을 개선시켜주는 한약뿐만 아니라,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침뜸치료, 추나요법, 약침치료 그리고 정서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감정자유기법(EFT) 등을 통해서 스트레스를 견뎌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심신의 건강을 회복하여 두통이 치료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립니다.

그러므로 가까운 한의원에서 정확한 검진과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