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한번 먹어볼까요? (인천중구 무의동 30대후반/남 오메가3)

2022.05.24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편이라 평소에 관리를 좀 해주는게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일주일에 한번씩 생선을 먹고 있는데 딱히 효과가 있는것 같지 않더라구요. 주변에서는 오메가3 한번 먹어보라고 하는데 괜찮을까요? 제가 오메가3 포함해서 먹고있는 영양제가 하나도 없거든요. 정말로 콜라세테롤 수치 낮춰주는데 오메가3가 괜찮을까요?
  • #오메가3
  • #오메가3효과
  • #오메가3기능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오메가3를 먹어보시려고 고민하시는것 같아 답변을 드립니다. 질문자님처럼 콜레스테롤 등 건강때문에 오메가3를 복용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오메가3는 생선이나 들기름, 참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지방으로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없애주고 혈행을 개선해 혈액순환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고기보다는 생선을 찾고, 음식으로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만으로 모자라 기능성 식품이나 영양제로 오메가3를 복용합니다.

지방은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있지만 사실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그래서 이왕 지방을 섭취할 것이라면 오메가3처럼 몸에 좋다고 알려진 지방을 섭취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흔히 몸에 좋다는 지방이 그렇듯이 오메가3 역시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입니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오메가3에 대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