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추천 받고 선택하고 싶어요 (의정부시 가능동 30대초반/여 유산균)

2022.05.25

최근 유산균추천 받은 제품 두개 정도 먹어봤는데 제가 이상한건지.. 아님 유산균추천 받은게 저랑 맞질 않는 건지 지금까지 효과를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사람마다 맞는 유산균은 따로 있는건지... 유산균추천 받은 것들은 많은데 아직까진 잘 모르겠네요 이번에 친구가 자기가 먹는 건데 속는셈 치고 먹어보라고 유산균추천을 해줬는데 괜찮을까요..? 그리고 유산균 고르는 방법? 어떤 걸 보고 골라야 할지 추천 받는 것도 좋지만 좀 알아놔야 할 것 같아서요
  • #유산균추천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유산균추천을 해주신 분들은 본인에게 맞았기 때문에

질문자님께 유산균추천을 해드릴 수 있겠지만,

말씀하신 것 처럼 본인에게 필요한 유산균이 아니면 효과가 없으실 수 있답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르시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아는 유산균은 종류가 무수히 많은 장내 유익한 미생물인 유익균 중 하나로,

유산균 단일제도 효과가 없는건 아니지만, 본인에게 필요한 유익균이 아니라면 효과가 미비할 수밖에 없죠.

그래서 다양한 비타민미네랄을 한번에 섭취하는 멀티비타민처럼, 유산균 외 고초균,효모균,사균체 등

여러 유익균이 배합된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이 더욱 다양한 효과를 내며 서로 시너지 효과도 내기 때문에 좋습니다.

멀티바이오틱스 중에서도 싸구려 균주만 채운 저품질 제품이 아닌 좋은 균주들이 잘 배합되어있는 제품은

식약처에서 공인된 균주비율검사인 PCC검사 진행유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니 이부분 꼭 확인해주시구요.

함량은 먹을 때까지 살아있는 균수인보장균수가 일일 권장량을 꽉채운 100억마리인지만 확인하시면 되실 듯합니다.

문의 주신 유산균추천 제품은 제가 말씀드린 포인트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보입니다.

유산균추천을 받으시더라도 본인에게 필요한 유산균인지 꼭 확인해 보시고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