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마다 맞는게 따로 있는건지 유산균 추천 받은 제품들은 많은데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김천시 대곡동 20대중반/남 유산균 추천)

2022.05.20

유산균 추천 제품들 두개 정도 먹어봤는데 지금까지 효과 한번도 못봤습니다. 사람마다 맞는게 따로 있는건지 유산균 추천 받은 제품들은 많은데 아직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이번에 친구한테 효과 좋다고 유산균 추천 받았는데 괜찮을까요?
  • #유산균
  • #유산균추천
  • #유산균효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유산균 추천 받은 제품을 보시고 고민을 하고 계신것 같습니다. 유산균 추천 해주신분들은 본인에게 맞았기에 그러실수 있겠지만 말씀해주신대로 본인에게 필요한 유산균이 아니기에 효과가 없으실수 있지요. 간단한 솔루션 전해드리면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을 고르는게 좋습니다.

우리가 아는 유산균은 종류가 무수히 많은 장내 유익한 미생물인 유익균 중 하나로, 유산균 단일제도 효과가 없는건 아니지만, 본인에게 필요한 유익균이 아니라면 효과가 미비할 수밖에 없죠.

그래서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을 한번에 섭취하는 멀티비타민처럼, 유산균 외 고초균, 효모균, 사균체 등 여러 유익균이 배합된 멀티바이오틱스 제품이 더욱 다양한 효과를 내며 서로 시너지 효과도 내기 때문에 좋습니다.

멀티바이오틱스 중에서도 싸구려 균주만 채운 저품질 제품이 아닌 좋은 균주들이 잘 배합되어있는 제품은 식약처에서 공인된 균주비율검사인 PCC검사 진행유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니 유산균 추천을 받더라도 이부분 꼭 확인해주시구요.

함량은 먹을 때까지 살아있는 균수인보장균수가 일일 권장량을 꽉채운100억마리인지 유산균 추천을 받으실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유산균 추천에 대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2.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