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질 유산균 추천 받은제품 좋을까요? (경상북도 포항시 30대초반/여 여성 질 유산균추천)

2022.05.20

제가 여성 질 유산균 제품을 찾고있는데, 나이가 들면서 없던 여성질환들이 생기고 있어서요. 이번에 엄마랑 같이 먹으라고 친구가 여성 질 유산균 제품을 선물로 줬는데 효과 있을까요? 여성 질 유산균 효과가 어떤지도 궁금해요!
  • #여성질유산균추천
  • #질유산균
  • #여성질유산균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여성 질 유산균 추천 받은제품이 있으셔서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꽉끼는 옷을 자주 입는다는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염증이 생기기도 하는데 밸런스를 찾기위해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질내 유익균을 보충해주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질문자님께서도 여성 질 유산균 추천 받은 제품을 고려하시는 것 같습니다.

질 안에 있는 유해한 균보다 유익한 균이 더 많도록 유지해야하는데요. 특히 출산 이후의 여성과 완경에 이른 여성은 호르몬의 불균형이 생기면서 점막두께가 줄어들어서 더욱 신경써주는게 좋아요.

여성 질 유산균 추천을 받으셨다면 5개 기준을 꼭 참고해야하는데요.

1. 식약처가 인증한 ‘리스펙타 유산균’이 맞는지

2. WCS

3. 락토페린 함유 여부

4. 노케스템의 여부

5. 보장균수를 확인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질 내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기능성’을 인정받은 리스펙타 유산균인지 확인하고 여성 질 유산균 추천 받은 제품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시중에 판매되는 질유래, 질특허 유산균 등은 질까지 유익균이 도달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질까지 잘 이동할 수 있는지 식약처가 인증한 리스펙타 유산균인지를 반드시 확인해야해요.

또한 보장균수가 적고 저품질의 유산균을 쓰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원료의 품질을 보증하는 WCS가 기재된 것이 맞는지 확인해야해요. 항염효과가 있어 질염 개선에 도움을 주는 락토페린이 함유되어 있는지도 같이 확인해야 리스펙타와 함께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죠.

특히 오랫동안 섭취하는 만큼 화학부형제와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뜻인 노케스템이 맞는지 꼭 확인해보세요! 체내에 축적되면 좋은 영향이 나타나지 않으니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그리고 보장균수까지 확인해보셔야 하는데 유통중에 사멸하는 균이 많을 수 있어서 제가 실제로 먹을 때 50억이상의 균을 보장해주는 보장균수를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여성 질 유산균 추천 등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2.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