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직빵 유산균 효과 제대로 된걸 못찾겠어요 (경상북도 포항시 30대중반/여 변비직빵)

2022.05.21

변비직빵인 유산균 여럿 먹어봤는데, 대부분 변비약처럼 먹을 땐 좀 뚤리는 것 같더만 안먹으면 변비 또 생기네요 가격 생각하면 그냥 약국에서 변비약 사먹는게 나을 정도로 뭔가 변비를 쭉 해결해주는게 아닌 것 같아서 진짜 마지막으로 변비직빵이면서 변비 재발 하지 않게 해주는 제품 찾다가 먹고 변비 완전 탈출하셨다는 분들 리뷰가 많더라구요. 이거 실제로 괜찮을까요?
  • #변비
  • #변비직빵
  • #변비효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변비직빵의 효과를 기대하시는것 같아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기름진 음식을 먹거나 환경이 갑작스럽게 바뀌여 심리적으로 변을 못보는 등 특발성 변비라면 변비약이나 먹을 때만 효과를 보시는 제품을 복용하시는 것도 괜찮으시지만, 질문자분처럼 반복적으로 변비가 발생하는 분들은 장내 미생물 환경이 매우 안좋기에 변비가 반복되시는거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변비직빵의 효과에 대해서 질문을 주신것 같습니다.

우리 장에는 착한 유익균, 나쁜 유해균이 있는데, 유해균이 늘어나면 유해균이 내뿜는 독소가 장 기능을 떨어뜨려 변을 밖으로 밀어내는 장 운동이 안되기에 변비가 발생합니다. 지금까지 드셨던 것들은 강제로 장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직빵의 효과로변을 밀어내는 것들인데, 겪으신 바와 같이 복용을 중단하면 이미 장 기능이 떨어져있기에 변비가 반복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유해균을 잡는 것이 변비의 재발을 막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유익균을 보충 목적에 맞는 좋은 유산균을 고를 때 유산균 포함 여러 유익균이 배합되어 있는 멀티바이오틱스, 보장균수 일일 권장량 최대치인 100억마리는 기본이고,유산균 쪽은 허위 제품이 유독 많다보니 제품 신뢰성과 직결 되는 내용인 균주 비율과 수를 투명하게 검증받은 PCC인증 유산균,원료 안전성과 진위여부 등을 보증하는 WCS, 화학성분을 일절 쓰지 않은 제품인 노케스템등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위 기준을 참고하셔서 변비직빵 효과가 있도록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변비직빵 등 질문에 대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2.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