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영양제 어떤 것을 먹어야 할까요? (성동구 행당동 30대중반/여 질환영양)

2022.05.21

요즘 종합영양제를 먹어야 겠다고 생각이 들어서요 나이가 들 수록 체력도 떨어지는 것 같고... 피로감도 부쩍 심하네요 종합영양제는 따로 챙겨먹어본 적은 없구요 지금 먹고 있는건 오메가3 정도가 있긴한데.. 어느 정도 필수? 혹은 도움이 될만한 종합영양제는 어떻게 먹는게 좋을가요?
  • #종합영양제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잦은 음주나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간에 피로물질이 쌓이게 마련인데요

그런 경우엔 밀크씨슬, 실리마린, 아르기닌 함유 제품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 향상을 위해 아연이 함유된 비타민B군과 미네랄이 함유된 종합 제품이 있는데

아연은 세포분열 및 재생을 도와 건강한 세포 재생과 면연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함량 활성비타민B군의 경우 체내 에너지 공급 생성 및 피로물질 배출에 도움을 주어 활력감을 줄 수 있습니다.

단백질 보충 및 균형잡힌 영양소 보충이 여의치 않으실 땐 아미노산 함유 제품도 영양 보충과 함게 에너지 공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종합영양제라 할지라도 질문자님의 몸상태 , 가지고 있는 질환 등에 따라서

약효나 효과 등이 차이가 날 수 있으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종합영양제라 하여 뭐든 많이 먹는게 좋은게 아니라 평소 규칙적인 식습관과 생활습관이 가장 도움이 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종합영양제 제품 섭취 후 이상 증상이 발현시 병원에 내원하시어 충분한 상담을 받아보시고 처방 혹은 무느이 하시어 결정하시는 것이 도움이 되실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05.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