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유유산균 체중감량에 도움 되나요? (서울특별시 중랑구 30대초반/여 다이어트)

2022.06.25

급격히 찐 살때문에 매일 운동을 다니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운동선생님께서 식단이랑 운동도 중요한데 유산균 같은거도 잘 챙겨 먹으라고 하더라구요. 집에와서 검색하다보니 모유유산균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던데 정말 그런가요? 모유유산균이 효과가 정말 있을지도 궁금하구요. 모유유산균이 정확히 뭔가요?
  • #다이어트
  • #유산균
  • #모유유산균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모유유산균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들어있어서 면역에도 도움이 되는데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있어요. 예를들어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다면 모유유산균 섭취로 체외배출을 도와서 지방으로 바뀌는것을 억제해주는 원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장에는 피르미테쿠스라는 균이 있어서 식욕을 조절해주는 렙틴의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하고 식욕 호르몬을 높여서 과식을 할 확률이 높아지는데 이러한 균을 억제하게끔 도와주어요.효과있는 모유유산균을 고르기 위해서는 먼저 프롤린 유산균이 잘 들어있는지 확인해야하는데 이 유산균은 유익균이 장까지 죽지않고 전달될 수 있도록 해서 좋은 균들이 장에서 증식하는데에 도움이되어요.

또한 균이 적게 들어있거나 저품질의 원료로 제품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하는 WCS가 기재된 모유유산균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인 가르시니아가 들어있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바뀌는 것을 막아서 체지방을 줄여주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합니다.

마지막으로 어떠한 화학성분이 들어가있지 않다는 뜻인 노케스템을 확인했는데요. 생산하기 편하려고 화학부형제를 넣거나 향과 맛을 위해서 화학첨가물을 넣는 제품도 있는데 장기적으로 섭취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더욱 조심해서 선택해야 하는거에요. 몸에 남기라도 한다면 부작용이 나타날 수 밖에 없으니 노케스템 모유유산균 제품인지 꼭 확인해보세요.


2022.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