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있는 유산균 추천 제품 알아봐요.(부산광역시 수영구 30대후반/여 장건강)

2022.06.25

제가 사실 유산균 추천 받아서 두 가지 제품을 먹어봤는데 효과가 딱히 없었어요. 저랑 맞지 않았던건지 맞는 제품을 못찾았던건지 고민이 되는데요. 효과있는 유산균 추천 제품을 넘 찾고싶네요. 친한 친구가 멀티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해주긴 했는데 괜찮은 제품인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 #유산균
  • #유산균추천
  • #멀티프로바이오틱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우리가 아는 유산균은 종류가 무수히 많은 장 내 유익한 미생물인 유익균 중 하나로 유산균 단일제도 효과가 없는건 아니지만 본인에게 필요한 유익균이 아니라면 유산균 추천을 받아서 드셔보셔도 효과가 미비할 수밖에 없죠. 좋은 품질 제품인 유산균 추천 받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한만 큼꼼꼼하게 기준을 두고 살펴보아야 합니다.

1. 멀티바이오틱스인가

유산균은 한 종류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종류가 있기에 다양하게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효모균, 초자균, 고쵸균 등 여러가지 유익균이 들어있는 멀티바이오틱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 PCC인증이 되었는가

어떤 좋은 품질의 유익균이 얼마나 들어있는지에 따라서 장에 미치는 영향도 다르기 마련이듯 제품 내에 함유된 균의 비율을 검사하는 PCC 인증을 통해 좋은 균이 충분히 들어간 유산균 추천 제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3. WCS

원료의 함량이 미달되거나 저가의 원료를 섞어서 원가를 낮춘 제품이 있을 수 있기에 원료의 품질,안전성 등을 보증하는 WCS 표기가 중요합니다. 보장균 수가 현저히 떨어지거나 살아있는 균이 아닌 죽어있는 사균으로 구성되지 않았는지 등 품질에 대해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4. 노케스템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서 화학부형제를 첨가하고 감미료,착색료 등의 합성첨가물이 들어간 제품이라면 체재에 축적될 수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복용하는 제품의 경우 더욱 주의를 요하는 것이기에 어떠한 화학물질이 들어가지 않았다는 뜻인 노케스템 유산균 추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2.06.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