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균 추천 받아보려구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20대중반/남 변비)

2022.06.31

요즘 가스도 많이차고 이상하게 음식만 먹으면 배가아프고 그래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주변에서 유산균 추천 해주더라구요. 저 같은 증상에 도움될만한 유산균 추천 받아보려구요. 유산균 추천 제품 중에 잘 고르려면 기준이 있을까요?
  • #유산균
  • #유산균추천
  • #멀티바이오틱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원성희입니다.

유산균 추천을 받아보시려고 하시네요. 우리가 아는 유산균은 종류가 무수히 많은 장내 유익한 미생물인 유익균 중 하나로 유산균 단일제도 효과가 없는건 아니지만 본인에게 필요한 유익균이 아니라면 유산균 추천을 받아서 드셔보셔도 효과가 미비한 경우들이 있어요.

그래서 유산균 외 고초균, 효모균, 사균체 등 여러 유익균이 배합된 멀티바이오틱스제품이 더욱 다양한 효과를 내며 서로 시너지 효과도 내기 때문에 좋습니다. 멀티바이오틱스 중에서도 싸구려 균주만 채운 저품질 유산균 추천 제품이 아닌 좋은 균주들이 잘 배합되어있는 제품은 식약처에서 공인된 균주비율검사인 PCC검사 진행유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니 이부분 꼭 확인하셔서 유산균 추천을 받으시구요.

함량은 먹을 때까지 살아있는 균수인 보장균수가 일일 권장량을 꽉채운100억마리인지확인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또한 균이 적게 들어있거나 저품질의 원료로 제품을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증하는 WCS가 기재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떠한 화학성분이 들어가있지 않다는 뜻인 노케스템도 필수 체크사항중 하나입니다. 생산하기 편하려고 화학부형제를 넣거나 향과 맛을 위해서 화학첨가물을 넣는 제품도 있는데 쓰이는 화학성분 중에는 장 질환 부작용 사례가 다수 존재하는 성분들이 많으니 유산균 추천을 받으실 때 주의해서 살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유산균 추천에 대한 답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2022.06.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