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편두통을 한의원에서 치료하면?(인천 편두통)

2024.03.19

인천 30대초반/남 편두통 30대 남자입니다. 평소 편두통이 일주일에 2~4번 이상 나타나서 진통제를 늘 가지고 다닙니다. 그런데, 두통약을 오래 먹어서 위장이 탈이 났는지 속도 쓰리고, 미식거리는 증상까지 나타나서 두통약을 바꿨더니 두통이 잘 안 없어지고, 속은 여전히 불편합니다. 게다가 이전과 딜리 신경을 안 써도 편두통이 종종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편두통이 만성화되어버린 듯한데요, 만성 편두통을 한의원에서 치료하면 더 이상 진통제를 안 먹어도 될까요?
  • #편두통
  • #편두통치료
  • #편두통한의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천생입니다.


만성화된 편두통을 한의원에서 치료하면 속을 불편하게 하는 진통제를 먹지 않게 될 수 있을지 문의하신 것으로 사료됩니다.


편두통은 원발성 두통이자 만성 두통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 뇌로 가는 혈관이 경련을 일으켜서 발생하는 두통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편두통이 만성화된 경우에는 진통제로만 넘길 것이 아니라 환자 체질의 약점을 보완하고 장부 기혈의 불균형을 회복하여 일상적인 스트레스를 견뎌내는 능력을 길러줘야 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한약과 같은 한의원 치료는 고질적인 편두통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편두통을 치료할 때는 편두통의 원인과 심한 정도, 동반문제, 예후 등을 판단하기 위해 체질검사, 심리검사, 평가척도검사, 뇌기능검사 등이 이루어집니다. 구체적으로는 편두통 치료를 위해서 한약을 복용하면서 침뜸치료, 약침치료, 전침치료, 경추교정 추나요법, 한방물리요법, 자기조절훈련, 감정자유기법(EFT) 등을 적절히 병행합니다.


이처럼 한의원에서는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서 만성 편두통을 효과적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편두통에 대한 한의학적인 치료를 고려하신다면 먼저 가까운 한의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자세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