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구 망미동 20대초반/남 아토피치료, 점차 커가면서 없어지다가 요즘 들어 또다시 얼굴이랑 목쪽에 아토피가 확 올라왔어요.

2019.12.06

어렸을 때부터 아토피가 있었는데 점차 커가면서 없어지다가 요즘 들어 또다시 얼굴이랑 목쪽에 아토피가 확 올라왔어요. 피부과 약을 1달정도 처방받고 바르는 약도 썼는데 효과가 없어요.. 정도가 많이 심해서 이번여름 더운데 가리고 다닌다고 정말 힘들었어요.. 아시는 분이 한방가서 한약을 지어 먹어보라고 하는데 성인아토피에도 한약을 먹으면 나아질까요??
  • #아토피한의원치료
  • #아토피한방치료
  • #성인아토피치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임영권입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심한 가려움과 만성적인 피부염증을 동반하는 피부질환입니다.

주로 오금, 팔 안쪽 접히는 부분, 목 쪽에 가려움이 매우 심합니다.

가려움증과 함께 붉은 홍반,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구진을 동반하거나 만성적으로 진행할수록 긁은 상처, 피부가 두터워지는 태선화, 건조감, 색소침착 등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어릴 때 아토피가 있었다 하더라도 대부분 사춘기 전에 소실이 되지만 성인이 되면서 각종 다양한 원인에 의해 아토피가 재발하기도 합니다.

아토피는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있지않지만 보통 유전, 면역학적 기전, 알레르기 등에 의해 생길 수 있습니다. 아토피는 공통적으로 다양한 원인에 의해 해당 부위의 피부 장벽 기능이 많이 떨어진 상태에서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따라서 한의원에서는 피부 염증 자체를 가라앉혀주는 한약과 더불어 환자분들 개개인마다 서로 다른 신체 내부 불균형을 파악하여 이를 조절하고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회복시키기 위한 한약처방을 병행합니다.

한의학적 치료 방법은 아토피피부염의 근본적인 원인을 신체 내부에서 찾아 이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근본적인 치료 방법이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2019.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