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작스런 난소기능저하, 다시 좋아질 수 있을까요?

2020.07.28

자임 시도 하다가 이번에 난임 병원에 처음 갔는데, 난소기능이 심하게 저하되어 있다고 하네요. 지금 나이가 36살인데 난소나이가 46살이라고 하고요. 임신을 원하면 자임보다는 시험관 바로 진행하는 게 좋다는데, 그것도 확률이 10~15%밖에 안된대요. 현대 기술로는 난소나이를 다시 되돌릴 방법은 없다는데,,, 꼭 임신 때문이 아니더라도 난소나이나 기능이 좀 나아질 수 있다면,,, 혹시 좋아질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치료나 이거 먹고 좋아졌다는 방법 있으면 알려주세요.
  • #강남난소기능저하치료
  • #난소기능저하임신
  • #강남난임치료한의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고지은입니다.

난임에 대해서 질문을 하셨는데, 난소기능저하가 많이 진행된 분의 이야기에요.

현재 나이는 36세인데, 난소나이는 46세로 10살 정도 더 노화가 된 상태로, 진단이 나오셨어요.

그래서 난소기능강화에 대해 질문을 주셨는데요.

난소기능저하가 왔을 때, 어떤 부분이 제일 임신을 방해하게 되냐면 난포성장기능이 흔들린다는 것입니다.

여기서 난포성장기능이란 뭐냐 하면, 난소 내에는 여러개의 난자가 존재하고 있죠, 이 난자들이 밖으로 배출(배란), 채취하기 위해선 난자를 품고 있는 주머니인 난포가 성장할 수 있어야 해요.

하지만 난소기능저하가 진행되면 이 난포가 잘 크지 않아요.

난포가 크지 않으면 안에 있는 난자를 밖으로 배출할 방법이 없기 때문에 몸에 난자가 안에 남아있어도, 이 난자를 활용할 방법이 없다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그래서 한의원에서는 난소기능강화를 위한 한약복용과 침 치료, 약침 치료, 난소복원치료 등을 통해서 난소의 난포성장기능이라고 하는 중요한 기능을 다시 회복할 수 있도록 치료를 들어가게 됩니다.

또한 한의원에서는 난포성장기능을 회복하기 위해 난소의 양기를 강화하면서 영양분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혈류가 난소 쪽으로 잘 공급되면서 양질의 난포가 형성될 수 있도록, 그래서 난소 기능도 강화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020.07.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