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건조증 증상 치료 받으면 나아질 수 있을까요?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할까요?

2020.12.29

안녕하세요 질건조 증상으로 문의드립니다. -갱년기 증상이 오더니 지금은 건조증도 생겨서 일상생활에도 불편감을 느낍니다. 특히 성교통 과 건조증상으로 발열도 같이 나타납니다.. 산부인과에서는 질정 넣는 것 외엔 특별한 치료가 없는 것 같아 한의원 치료 찾고 있습니다. 치료받으면 나아질지, 어떤 치료를 받는게 좋을지 궁금합니다.
  • #갱년기질건조
  • #질건조증치료
  • #부산갱년기치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최지은입니다.

갱년기 이후 질건조증과 성교통, 가려움증, 발열감이 있으신 분입니다.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받으면 좋을지 궁금해하셨는데요.

50대는 2~30대에 비해 여성호르몬이 급감하는 시기이기 때문에 질건조증이 생기는 것은 사실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성 생활을 꾸준히 해오신 분 기준으로, 질건조증이 심하지 않은 경우 배우자와 정서적 교감이나 배려로 어느 정도는 극복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증상이 정상 범위를 벗어났을 경우, 한의원 치료를 권해드립니다.

한의원에 방문했을 시, 질염이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해보고 환자의 건강 상태, 생활습관 등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질건조증이 있다고 진단 내려진 경우, 한약 치료, 약침, 침 치료 등을 통해 하복강으로 혈류가 많이 갈 수 있도록 하여 자궁과 질 내에 영양 공급이 충분히 갈 수 있게끔 함으로써 질건조증을 치료하게 됩니다.

민감한 부위에 생기는 증상이다 보니 상담 받는 것 조차 꺼려하시는 분이 많은데요, 증상 개선을 위해 상담 받아보시고 불편한 증상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


2020.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