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40대중반/여 난임치료, 난소나이 검사 amh수치 0점대인데 시험관 성공할 수 있을까요?

2019.09.24

1년전 재혼해서 별다른 피임없이 부부 관계를 했습니다. 적은 나이도 아니고 해서 검사를 해보니 amh수치가 낮다고 하더라구요. 0점대라고 바로 시험관준비하자고 하시네요. 사실 첫째가 올해 고등학생이고 출산경험이 없는 것도 아니어서 나이가 많긴 해도 노력하면 그냥 될 줄 알았는데 생각 했던 것과 다르네요… 시험관 시술을 한다면 난소 기능을 좀 좋게 해 놓은 다음에 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바로 해야 할까요? 첫번째에 실패하면 두번째는 더 힘들까봐 벌써 걱정입니다.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신촌 40대 중반/여 난임치료)
  • #고령임신
  • #난소기능저하
  • #신촌난임치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신예지입니다.

이전에 출산을 하신 적이 있고, 40대 초중반인 현재 다시 임신을 시도하고 계신 중이라고 하셨습니다.

많은 분들이 20대 때 임신이 잘 됐으니, 40대 때에도 임신이 잘 될 것이라 생각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사실 40대의 임신은 쉽지는 않은 일이긴 합니다.

그때에 비해 신체 나이가 많이 들기도 했고, 신체 나이와 비례하여 난소의 나이와 난자 세포의 나이도 많아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아무런 준비 없이 시험관에 바로 들어가는 것보단 어느 정도 준비를 하고 난 후 시험관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에서는 한약치료, 침치료를 통해 난소기능과, 내막의 기능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난소와 자궁으로 가는 혈류를 늘릴 수 있도록 치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23개월 동안 몸을 만든 후, 시험관에 들어가는 것이 좋은데요.

하지만, 현재 난소기능이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라면 몸을 만드는 것에 많은 시간을 쓰는 것 보다는, 되도록 많은 횟수를 할 수 있도록 시험관에 빨리 들어가는 게 유리할 수도 있고요.

만약 조금 더 여유가 있는 상황이라면, 생식 세포가 바뀔 수 있는 시간인 3개월 정도 동안, 몸을 충실하게 잘 만든 후, 시험관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19.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