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창동 57/남 메니에르 증상, 이 심해지는 것 같아 문의 합니다

2019.07.13

3년 전 메니에르증후군이라는 걸 진단 받았는데요. 최근 두 달 전부터 어깨도 쑤시고 어지러움이 심해지더니, 귀에서 소리도 나는 이명 증상도 나타나고 너무 힘들어서 문의 드립니다. 한의원에서도 메니에르치료를 한다고 하는데 어떻게 진행이 되는건가요. (인천 서창동 50대 후반/남 메니에르 증상)
  • #메니에르병
  • #메니에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양유찬입니다.

메니에르 증상으로 불편감을 겪고 계시는군요.

궁금하신 부분 답변 드릴게요~

메니에르는 메니에르병, 메니에르 증후군이라고도 불리는 내이 질환입니다.

난청(청력감퇴), 어지럼증, 이명, 이충만감(귀속이 꽉 찬 듯한 느낌)을 특징적으로 하며 증상이 발작적, 급성적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일상생활에도 악영향을 끼치는 질환이지요.

과로, 스트레스, 생활습관 등의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증상으로 인해 피로감, 불면, 소화불량, 두통, 구역감 등의 2차적인 증상을 유발할 수 있어 반드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한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유드립니다.

한방에서는 메니에르에 대해 체내 체액조절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파악합니다.

자세한 상담과 맥진, 설진, 복진 등의 진단방법을 통해 습담, 어혈과 같은 노폐물이 체액대사를 방해하고 있지는 않은지, 장부기능이 저하되지는 않았는지 등을 세심하게 살피며 이에 맞게 근본적인 원인을 교정하는 치료를 진행해요.

치료방법은 개인별 맞춤한약과 침치료, 왕쑥뜸치료, 약침치료 등을 체질에 맞게 병행하게 됩니다.


2019.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