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30대 초반/여 상체비만, 상체 위주로 살이 많이 찌는데...부분적으로 치료 가능한가요?

2020.04.04

저는 상체위주로 많이 쪄요...팔뚝 복부... 여잔데 쇄골이 없어요 ;; 그렇다고 하체가 엄청 날씬한건 아니구요...;; 상체에 비해 하체는 무난해요... 부분비만은 어떻게 치료해요?? 그리고 유독 상체로만 살이 찌는 이유가 있을까요??
  • #상체비만다이어트
  • #다이어트한의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문수입니다.

먼저 다이어트의 목적에 대해 말씀드려보겠습니다.

첫번째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해, 두번째는 날씨한 몸매를 되찾아 자신감을 키우기 위해서 입니다.

단기간에 "체중만" 감량하는것은 가능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조금씩 몸매를 되찾아 가는것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상체는 비만이고 하체는 날씬하다면 몸의 균형이 맞지 않아 보인다면 스트레스도 매우 심하실 것 같습니다.

진주다이어트한의원에 찾는 분들 중 "유독 한 곳에 살이 집중된다"하시는 분들이나, "살이 빠지긴 했는데 특정부위만 유독 똑같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있죠.

일단 질문자님처럼 상체비만형부터 진주다이어트한의원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체비만은 등이나 팔뚝, 가슴, 옆구리의 비만을 말합니다.

● 등과 팔뚝 비만

등이나 팔뚝 부위가 통통한 경우 해당 부위가 두드러지게 두껍거나 단단한 유형으로 등이 앞쪽으로 휘어진 체형을 보입니다.

이런 유형은 무거운 것을 운반하는 등 상체의 사용이 과도하신 분들에게 쉽게 생길 수 있습니다.

또는 이전에 운동이나 업무로 이미 그러한 근육들이 과하게 발달했었던 경험이 있으셨던 분들에게서 나타납니다.

● 옆구리 비만

옆구리 부위의 과도한 체지방은 흔히 러브핸들이라고도 하죠.

상대적으로 복부에 비해 옆구리가 튀어나와 있는 체형으로서 칼로리가 높은 식사를 함에 비해 운동을 하지 않은 상태가 오래 지속되어 나타나는 유형입니다.

● 가슴 비대형

가슴 비대형은 체질과 관련이 깊은데요, 전체적으로 상체에 살이 많은 체형으로서 턱 라인이 선명하지 않은 케이스가 많고 목이나 어깨에도 살이 두툼하여 답답해 보이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는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운동량이 적을 경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


2020.0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