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동 20대중반/여 흉터치료, 어릴적에 수두흉터가 이마에 남아서 고민이예요

2020.03.21

볼때마다 신경쓰이고 화장으로도 잘 가려지지가 않아서 평소에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요ㅠㅠ 혹시 치료방법 있을까요?
  • #수두흉터
  • #수두흉터치료
  • #여자수두흉터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상우입니다.

수두흉터 치료에 관해 질문을 주셨는데요.

수두 흉터는 기본적으로 완전한 자연 회복이 되지 않으며, 치유 과정에서 조직의 손상이 동반되어 흉터 아랫부분에 섬유화 조직들이 엉켜 존재하게 됩니다.

한의원에서는 침을 사용하여 흉터 아랫부분의 섬유화 된 조직들을 끊어주고 피부의 재생을 유도하는 새살침 시술이 이루어집니다.

침 치료 이후 새로운 섬유조직들이 자라나서 함몰되어 있는 흉터를 끌어올려주어 원래의 피부와 같이 개선시켜주게 됩니다.

침 치료 특성상 겉에서 깎아 치료하는 타 시술과는 달리 피부 안쪽으로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술 후 통증이나 진물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적은 것 또한 특징입니다.

또한 시술 다음날부터 화장이 가능하므로 관리면에서도 매우 간편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 흉터마다 모양과 깊이, 크기는 제각기 다르므로 치료방법이 달라지며, 피부 전체가 아닌 흉터 부분만 집중적으로 치료가 이루어지므로 침을 놓는 의료인의 많은 경험과 테크닉이 요구됩니다.

좀 더 자세한 진단과 치료를 원하신다면 여드름 흉터 전문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