얇은 자궁내막두께 두꺼워지는 방법이 있을까요?

2021.05.07

오늘 난자채취를 했습니다. 2달 후에 냉동배아 이식을 하기로 했는데요. 제가 내막이 얇은 편이라 이식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에요. 자궁내막 두껍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달동안 바짝 준비해서 다음에는 꼭! 성공하고 싶어서요!!
  • #신촌난임한의원
  • #자궁내막두께
  • #시험관착상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신예지입니다.

난자를 채취하고 이식을 기다리고 있으시군요.

부디 5일배앙까지 냉동이 많이 나와서 성공적인 이식이 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내막이 얇아서 걱정이 되시는군요.

내막이 얇은 원인이나 이유를 알고 계신지요? 내막이 얇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각각의 상황에 따라 준비할 부분이나 준비의 강도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첫째, 별다른 이유 없이 보통의 상태에서는 약간 얇은 정도이지만 프로기노바 등 호르몬을 쓰면 일반적인 정도까지 내막이 자라는 케이스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큰 걱졍 없이 적절하게 몸을 만들면서 시험관을 준비해 주시면 됩니다.

둘째, 긴 기간 무월경으로 인해 자궁이 작아지고 위축된 경우, 자궁이 노화되어 내막을 분비하는 기능이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자궁으로 혈류 분포를 늘려주고 온도를 높이는 준비, 그리고 규칙적으로 생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셋째, 이전에 유산의 이력이 있어 소파술을 했거나 여러 번 자궁경을 겪었거나, 이외에도 장기간 루프를 착용하면서 내막이 염증에 놓여 있었던 기간이 길어 내막이 잘 재생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리적으로 손상이 갔던 내막이기 때문에 정말 긴 기간 세심하게 내막을 만들어 이식을 진행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준비를 하더라도 충분한 두께의 내막이 잘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이런 경우에는 절대적인 두께를 성장시키는 것보다는 좋은 질의 내막을 만드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내막을 만들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리와 자궁으로의 혈류 증대, 골반강의 온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궁으로 좋은 영양이 분포해야 하기 때문에 균형적인 식생활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내막의 재료는 우리가 평소에 섭취하는 식사이기 때문에 내막이 얇은 경우에는 과도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은 절대 금물입니다.

또한 자궁 내막에 음혈이 가득차기 위해서는 밤시간에 규칙적인 수면이 중요합니다.

밤 11시에서 2시 사이를 포함하여, 하루에 7시간 이상의 규칙적인 수면을 취해 주세요.

내막의 재생과 충혈을 돕는 착상탕의 복용과, 자궁과 골반강 심부의 온도를 높여주는 자궁심부치료를 병행하여 2개월간 꾸준히 준비할 경우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질문자분의 성공적인 임신을 기원합니다.

2021.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