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30대중반/남 남성난임 한의원치료, 한의원에서도 남성정자치료 가능한가요? 치료받으면 좋아질 수 있겠죠?

2019.12.32

결혼 1년차 부부입니다. 남편이나 저나 둘다 나이가 좀 있어서요.. 결혼하자마자 계속 임신 준비를 했는데 소식이 없어서 난임병원에 갔는데.. 남편 정자 수가 엄청 적고 활동성도 떨어진다는 소리를 들었어요…ㅠㅠ 의사 선생님께서는 시험관 시술 해보는 걸 추천한다고…하시는데 저는 웬만하면 자연임신으로 아이를 갖고 싶어서요. (저는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나왔습니다) 찾아보니 한의원에서도 남성정자 치료를 한다고 하던데… 한의원 치료만으로도 좋아질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남성난임
  • #남성난임치료
  • #신촌난임한의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신예지입니다.

지금 남편 분 정자 문제로 인해 임신이 잘 안되고 있는 상태시군요.

정자 수와 활동성이 떨어진다면, 아마 정자가 자궁경부를 통과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예상이 되고요.

자연적인 임신시도를 한다 하면, 사실은 정자의 질, 수의 개선 모두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한의학적인 치료는 남성의 하초에 양기를 북돋아줘서 정자의 질과 양적인 측면에서 도움을 드릴 수 있고, 그리고 자연임신을 시도하는 시점에서 체력적인 부분들, 뭐 관계를 가질 때 체력적인 부분이나, 횟수와 같은 부분을 늘리는 것도 보강해줄 수 있기 때문에 임신시도에 도움을 많이 드릴 수 있고요.

그렇지만 한방치료뿐만 아니라 평상 시에도 남편 분의 생활 부분도 좀 개선이 필요해요.

정자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는 음주와 흡연은 끊어야 하고요.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정자 생성이 좀 더 활발하게 될 수 있도록 해야 돼요.

그리고 체중, 스트레스, 수면 등의 생활도 관리를 좀 해주셔야 합니다.

임신은 엄마 반 쪽, 아빠 반 쪽이 만나서 하나가 되는 거잖아요.

그래서 여성이 임신을 준비하기 위해서 몸을 만드는 것처럼 남성도 동일하게 몸을 만들고 준비해주셔야 하는 것, 꼭 잊지 말고 신경 써주시면 좋겠습니다.


2019.12.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