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간석동 31/여 겨드랑이땀, 겨드랑이땀 한의원에서 치료해주나요?

2019.07.20

겨드랑이땀이 전에는 심하지 않았는데 작년부터 어두운 색 옷 빼고는 입을 수 없을 정도로 땀이 심하게 차네요. 작년에는 땀을 막는 제품으로 간신히 넘겼지만, 올해도 또다시 땀 때문에 전전긍긍할 생각을 하니 너무 스트레스네요. 여기저기 치료 방법을 찾아보고 있는데 혹시 한의원에서도 겨드랑이땀을 치료해주는지 궁금하네요. 가능하다면 어떤 방법으로 치료가 진행되는지 알려주세요.(인천 간석동 30대초반/여 겨드랑이땀)
  • #겨드랑이땀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양유찬입니다.

겨드랑이땀 증상으로 생활에 불편감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궁금하신 부분 답변 드릴게요~

인체의 전신, 혹은 국소 부위에 땀이 지나치게 많이 나는 증상을 다한증이라고 합니다.

다한증은 온열 자극이나 음식을 먹을 때, 긴장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때와 같이 땀이 날 만한 상황에서 남들보다 유달리 많이 땀을 흘리게 되며, 주로 머리나 얼굴, 손, 발, 등, 겨드랑이, 가슴 주변과 같이 땀샘과 피지선이 몰려있는 부위에 호발해요.

치료는 물리적으로 땀샘을 막는 방법도 있지만 보상성으로 다른 부위의 땀이 증가할 수 있으며, 한의원에서는 다한증 치료에 대해 오장육부의 문제가 겸하여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내과적 치료를 통해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다한증은 한의학적으로 순환의 문제로 파악합니다.

체열이 한 곳에 정체 되어 나타나는 문제로 파악하며 습담이나 어혈과 같은 노폐물이나 불필요한 체열이 배출되지 못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살피며 그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자세한 문진으로 다한증이 시작된 시기와 부위, 정도 등 기본적인 증상의 양상을 파악하고 맥진, 설진, 복진 등 한의학적 진단방법으로 내 몸의 어떤 장부기능이 저하되어 다한증 증상을 발생시켰는지 확인하고 치료는 개개인에 맞는 맞춤 한약 치료와 함께 침, 왕별뜸, 약침 치료, 추나 등을 필요에 따라 병행합니다.


2019.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