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관을 시도하는데 착상에 실패하고 있어 걱정이에요.

2020.07.16

시험관을 하고 있는데요. 이식까지는 잘 했는데, 착상에 2번이나 실패했습니다. 자궁의 착상력이 떨어져있는게 아닌가 해요. 한의원에서 도움 받을 수 있을까요? 착상이 잘 되게 하는 한방치료가 있을까요?
  • #시험관준비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지은혜입니다.

시험관을 하고 계신데, 착상에 자꾸 실패를 하고 계시네요.

시험관 시술을 도와주는 한방치료는 호르몬 불균형과 자궁내막의 착상준비를 방해하는 인체불균형을 해결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각각 그 분의 현재 상태에 따라 난임의 원인을 파악하고, 시험관 시술 전 자궁과 난소의 기능을 끌어올려주는데 중점을 두고 치료를 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자궁내막 및 자궁환경을 임신에 적합한 전반적인 몸 컨디션을 회복시켜 임신이 잘 되게 도와주게 됩니다.

임신준비에서 중요한 세 가지 요소는 월경주기가 규칙적인 것, 튼튼하게 난자와 정자가 성장하는 것, 수정하여 수정란이 안정적으로 자궁내막에 자리 잡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자궁으로의 혈류증가와 회복력 강화가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반복적으로 시험관의 실패를 경험 하신 분들은 앞으로의 착상강화를 위해 자궁 내 환경을 강화하고 태아가 잘 자랄 수 있도록 기운을 보강시켜주는 한약과 자궁심부치료와 같이 진행하는 것이 시험관착상의 성공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한방 치료는 한약 치료, 침 치료, 뜸 치료 등으로 구성되며, 가와 상담 후 구체적인 치료 방법과 기간 등이 결정이 되며, 시험관의 단계에 따라 그리고 환자분의 단계에 따라 치료방법이 나눠지게 됩니다.

한방치료와 생활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와 한의한적 치료를 병행하셔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이 이루어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