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 뭐로낮추죠? (서울 30대 후반/여 콜레스테롤)

2024.11.06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를 서큘플렉스로 하면 좋다고 하던데 이게 왜 좋은건가요?   몇 달전에 콜레스테롤 검사를 받았는데요 제가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고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오히려 높다고 하더라고요   지금 당장은 그래도 나이가 많은 편이 아니라 크게 문제가 나타나지는 않겠지만, 이대로 유지되면 금방 합병증 같은 게 나타날 수 있다고 빨리 관리해주는 게 좋다고 하네요 ㅠㅠ....   그때부터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 해보겠다고 음식도 조절해서 먹고 운동도 끊어서 열심히 하고 있는데 생활이 바쁘다 보니 꾸준하게 하지 못한다는 한계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도 많이 먹는다는 영양제를 고민하고 있는 데요   일단 고민하고 있는 게 서큘플렉스 이라고 콜레스테롤이랑 중성지방, 혈압, 혈관, 혈당 같은 혈행체계 관리를 복합적으로 관리하는 방식? 이라고 해서 먹어볼까 하거든요   그래서 그런가 보통 홍국, 오메가3, 바나바잎추출물, 엽산, 코큐텐 등등 이런 것들로 이루어진 제품을 많이 먹는 것 같던데.. 전문가 선생님들이 보기엔 어떤가 싶어서요 ㅠㅠ   찾다가 서큘플렉스 방식으로 함유된 국내제품을 발견했는데요. 그 제품도 원료 구성이 저렇더라구요   저 구성이 좋은 건지 궁금합니다. 좋은 구성이라면 그냥 이 제품 하나로 먹어도 괜찮을지도 알고 싶어요 https://m.site.naver.com/1wf9X     부디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좀 부탁드립니다
  • #콜레스테롤수치
  • #저밀도콜레스테롤
  • #저밀도콜레스테롤수치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약사 정상원입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 관련해서 질문을 주셨습니다.

 

저밀도 콜레스테롤(LDL) 수치가 높고 고밀도 콜레스테롤(HDL) 수치가 낮은 상태는 심혈관 질환의 위험 요소로 작용할 수 있으므로,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LDL은 일반적으로 나쁜 콜레스테롤로 알려져 있으며, 혈관에 쌓여 동맥 경화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반면, HDL은 좋은 콜레스테롤로, 체내에서 LDL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므로, HDL 수치를 높이는 것도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LDL 수치는 100mg/dL 이하가 바람직하며, 160mg/dL 이상일 경우 위험도가 높다고 평가됩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검진을 통해 자신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파악하고, 필요에 따라 조치를 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에 콜레스테롤 관리를 돕는 영양성분, 원료를 섭취하는 것도 바람직한 방법 중 하나인데요. 다만 언급하신 사항처럼 혈행건강을 보다 근본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복합적인 관리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인간의 혈행 체계는 혈액의 흐름, 혈관의 건강, 그리고 혈액 속 다양한 성분들이 상호 작용하여 이루어진 복잡한 네트워크입니다. 혈행 체계에서 LDL 수치가 높으면 혈관이 좁아져 혈류가 원활하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이 증가하는 것 처럼 말이죠.

 

따라서 콜레스테롤, 혈압, 혈관, 중성지방, 혈행, 혈당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혈행체계를 복합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 언급주신 홍국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로 식약처에서 기능성 원료 인정을 받았습니다. 실제 꾸준히 섭취한 시험군의 콜레스테롤 수치 결과, 총 콜레스테롤과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LDL)는 감소하였으나 고밀도 콜레스테롤 수치(HDL)는 증가했다는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죠.

 

오메가-3 지방산은 중성지방 수치를 줄이고 혈관의 염증을 완화하여 심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바나바잎추출물은 혈당 조절에 기여하며, 이는 혈관 건강 유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엽산은 혈액 순환을 개선하고, 코큐텐은 높은 혈압 관리 및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심혈관계를 보호합니다.

  

이처럼 식약처에서도 인정받은 원료들을 꾸준히 섭취한다면 조화를 이루어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관리하고 전반적인 혈행 체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말씀주신 서큘플렉스는 바로 이처럼 여러가지 원료들을 병행하여 혈행체계를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식으로 보여지는데요.

원료들을 직접 배합하실 때는 위 남겨드린 정보를 참고해주시고요.

 

함께 기재해주신 제품을 보니 이미 홍국, 오메가3, 바나바잎추출물, 엽산, 코큐텐과 더불어 미네랄,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이네요. 식약처에서도 기능성을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어느정도 검증작업이 된 제품으로 보여 꾸준하게 섭취해보시면 도움되실 듯 합니다.

 

 

이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을 추가하여 섭취하시면서 음식 조절, 운동 병행 등을 지속하시면 관리효과가 더 높아지실 겁니다.

 

추가적인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바랍니다.

2024.11.06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