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 째 계획이 있는데 생리주기가 불규칙하고 자궁내막이 얇다고 해서 걱정입니다. (수원 30대초반/여 다낭성난소증후군)

2020.10.27

출산한 지 1년 정도 지났어요. 생리주기가 불규칙해져서 주사도 맞고 약도 먹고 있어요. 그리고 둘 째 계획이 있는데 자궁내막이 너무 얇다고 하네요. 저와 비슷하신데 임신준비하시는 분들 조언부탁드려요~
  • #다낭성난소증후군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경덕입니다.

첫째 아이를 출산한 지 1년 정도 지나 둘째 계획이 있는데,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고 자궁내막이 얇아 많이 걱정되셨겠습니다.

생리 주기가 일정해야 임신의 가능성이 큰 시기를 파악해 임신 시도를 할 수 있고, 자궁내막이 일정 두께 이상이어야 수정란이 착상하여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생리 주기가 불규칙할 때는 초음파나 배란 테스트기를 통해 배란 시기를 파악하거나, 생리 주기가 변화하는 폭이 크거나, 주기가 긴 편이라면 시험관 시술을 권유받으실 수 있습니다.

임신 준비에서 중요한 점 세 가지는 생리 주기가 규칙적이며, 튼튼하게 난자와 정자가 자라고, 수정된 수정란이 안정적으로 자궁내막에 자리 잡고 성장하는 것입니다.

현재 자궁내막이 얇고 생리 주기가 불규칙하셔서 한약 · 침 · 뜸 · 약침 등의 여러 치료법을 병행하여 규칙적인 생리 주기 회복과 임신 준비에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다고 판단됩니다.

질문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도움 되는 답변이었기를 바랍니다.


2020.10.27